대체에너지 펀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배경
*내용
*성과
*시사점
참고 사이트
- 본문내용
-
삼성글로벌대체에너지주식종류형은 벨기에 KBC자산운용, 우리CS퓨쳐에너지주식는 CS운용의 펀드를 복제해 출시됐다. 산은S&P글로벌클린에너지주식은 S&P글로벌 클린 에너지 인덱스를, 미래에셋맵스글로벌대체에너지인덱스주식형은 DAX글로벌대체에너지 인덱스를 추종한다.
삼성글로벌 대체에너지펀드는 벨기에 KBC자산운용이 운용하는 복제펀드다. 스페인의 가메사(Gamesa)와 덴마크의 베스타스풍력시스템(Vestas Winds Systems)에 각각 5%를 투자하고 있다. 스페인의 이버드로라 사(Iberdrora Sa)와 핀란드의 포텀(Fortum)에도 각각 4.3%, 4%를 투자하고 있다. 세부 업종별로는 풍력에 30%, 태양력이 27%, 유틸리티에 15%, 바이오연료에 12%, 연료전지에 8%를 투자하고 있다. 지역비중은 유럽과 북미가 41%, 29%로 대부분을 차지하며 한국 등 아시아 기업의 비중은 극히 작다.
우리CS퓨쳐에너지펀드 역시 덴마크의 베스타스풍력시스템에 가장 많은 8.87%를, 미국의 GE에 5%를 투자하고 있다. 수익률의 경우, 서브프라임 충격이 해외증시를 강타했지만 최근 1개월 5~10%정도로 양호한 편이다. 고유가 속에서 대체에너지 관련기업의 투자가 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펀드평가회사 제로인에 따르면 18일 현재 산은S&P글로벌클린에너지주식이 9.65%로 가장 높고, 미래에셋맵스 글로벌대체에너지인덱스주식(6.57%)과 삼성글로벌대체에너지주식종류형(5.97%), 우리CS퓨쳐에너지(5.07%)가 뒤를 잇고 있다.
*성과
2008년 고유가가 증시전반에 악영향을 끼치며 대부분의 펀드들이 부진한 가운데 대체에너지펀드는 수익률이 대폭 개선돼 눈길을 끌었다.
펀드평가사 제로인에 따르면 지난 19일 기준 프랭클린템플턴이 내놓은 '프랭클린내츄럴리소스주식형펀드'의 최근 1개월 3개월 수익률은 각각 2.82%,22.64%를 기록했다. 이는 같은기간 전체해외주식형펀드(670개)의 평균 수익률인 -7.54%, 11.45%에 비해 훨씬 뛰어난 성과다.
'프랭클린내츄럴리소스주식형펀드'는석유, 천연가스 등 에너지섹터를 비롯해 금. 기타광물 등 장기적인 성장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천연자원에 투자하고 있다. 또 태양광 풍력 등의 에너지 관련 기업에 주로 투자하는 '삼성글로벌대체에너지주식현펀드'의 최근 1개월,3개월동안 1.34%,21.29%의 성과를 올렸다.
이밖에도 같은 에너지섹터펀드인 '알리안츠 GI에코테코주식형펀드'와 '알파에셋투모로우에너지주식형펀드'의 3개월 수익률도 19.05%,22.12%를 기록하는 등 최근 에너지펀드들의 수익률이 눈에 띄게 좋아졌다. 이처럼 이들 펀드의 수익률이 급격히 개선된 이유는 최근 고유가 시대를 맞이하여 대체 에너지 사업에 대한 기대치가 반영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 참고문헌
-
머니 투데이 www.moneytoday.co.kr
한국 경제 www.hankyung.com
동아 일보 www.donga.com
삼성 투신 운용 www.samsungfund.com
펀드/보험 재무설계 www.yesfp.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