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국내 편의점 운영동향과 향후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왜 편의점인가?
편의점이란?
한국 편의점의 성장
한국의 3대 Major 편의점
편의점 시장의 매출 및 운영동향
편의점 산업의 전망
결론 : 편의점 업태의 진화방향
- 본문내용
-
90년대 초반 문제점 해결 및 양적 성장
처음으로 흑자 업체 등장
도입 8년만에 2,000호점 돌파
시장 규모 1조원 시대 개막
새로운 서비스 아이템으로 IMF 위기극복
전산시스템의 보강
E-BIZ 인프라 구축
공공요금 수납, ATM설치
PB상품 확대
상품관리기법의 향상
국내외에서의 투자유치
유통업태 중 가장 높은 성장률 기록
2001년 연간 신규출점수 천개 돌파
2002년 연간 신규출점수 2천개 육박(1,983개)
12년만에 3,000호점 돌파
내실 성장 후 고속성장
2007년도 2천개 신규점포 출점
2007년도 2월 “1만점 돌파”
2008년도 신규 출점수 2,209개 신기록
전국 232개 모든 지역에 편의점 출점(울릉도 2개)
편의점의 다양한 변신
지하철, 철도 및 공항간 역사에 출점
새로운 형태의 편의점 등장
무인 편의점
‘셀프 즉석요리 코너’가 레이아웃된 점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 기업자본구조 분석
- [인적자원관리] 애플(Apple) 사례 분석
- 맥도날드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보고서
- 비바리퍼블티카 토스 기업분석
- 일본 `아사히 맥주` 기업경영 분석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신발끈 여행사 레포트
- 여행상품의 유통관리 - 여행상품의 시장, 여행업의 유통기구, 여행상품의 유통경로, 여행업에 있어서 유통중개업자
- [마케팅전략] 삼성전자 로봇 청소기 탱고 마케팅전략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스타플(Social Network Service, SNS -Starpl)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