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가격 할인의 비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가격할인의 정의
국내, 해외 사례
본론- 대형 유통업체의 가격할인
동네마트의 가격할인
비교 분석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결론 – 가격할인의 가설검정
관게자및 소비자의 의견
가격할인의 비밀
본문내용
☆ 장바구니 할인제도
(일회용품을 최대한 줄이고자하는 제도)
->천으로 된 장바구니 가져올 시 구매물품에 50원 할인

< "가격할인제" 실시 이후의 의식변화와 시민의 평가 >
○ "가격할인제" 실시 이후
44.4%(305명)가 장바구니를 항상 갖고 나온다고
34.6%(238명)는 장바구니 사용빈도가 많아졌다고
17.9%(123명)는 생각은 있으나 실천이 안된다고 응답.

○ 90.7%(623명)가 "가격할인제"를 확대할 필요 의식
이중 36.1%(248명)는 호응도를 높이기 위해 할인혜택을 더 크게
9.3%(64명)는 확대해도 효과가 없을 것이라고 응답


○ 일본
약품판매 및 PB상품으로 활로
* 시장 1위업체 (세븐일레븐)
- 일회용품에 대한 가격 할인제
- 구매빈도가 높고 긴급성이 요구하는 의약품 판매
- 부가적인 혜택이 많은 전자화폐 결제방식 도입

○ 프랑스
대형마트와 도심 슈퍼마텟의 가격
- 전국 브랜드와 PB상품 가격차이
- 오픈 프라이스 정책에 따른 지역간 가격차이


가격할인의
득과 실

*가격할인의 ‘득’*
1.고객의 인지도 상승
2.이탈고객 재방문 유도
3.신규고객 방문 유도
4.일시적 매출 증대
5.방문주기 단축효과

*가격할인의 ‘실’*
1.일시적 매출증대를
장기적 매출증대로 착각,
2.고객 로열티 감소
3.경쟁업체자극
4.종업원의 업무 피로도 증가
5.고객수 증대를 순익 증대로 착각

구분 대형마트 동네슈퍼
(편의점)
가격할인
종류 정규적인 저가 판매
대량구매로 인한 수량할인
높은 회전율로 인한 상품 마진 인하
제조사와의 협력을 통한
카드사와의 제휴를 통한
유통업체와 긴밀할 협력을 통한
CMS 쿠폰 발급 운영자 판단에 의한 비정규적인 저가판매
대량구매 보다는 인기 있는 제품의 가격할인
특정제품의 묶음판매나 계절할인
제조사와의 협력을 통한
판매방식 셀프서비스 셀프서비스 & 대면판매

구분 대형마트 동네슈퍼
(편의점)
유통구조 다수의 유통구조로 이루어짐
-> 유통구조의 합리화에 따른 가격할인 발생 제조업자와 직거래,
프랜차이즈 본사에 따른
유통구조 형태
마진 대량구매로 인한 수량할인으로 마진율이 적정수준으로 유지
(목표마진보다 실질 마진이 높을시에는 추가로 할인가능) 운영자의 판단에 따라 마진 결정
-> 대형마트보다 높은 마진을 얻고, 경우에 따라 폭리를 취할 수도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테마파크 사업계획서
  • 가지고 사업을 진행해야 할 것이다.參考文獻【관광 농촌 개발론】류선무, 백산출판사, 1999【여가 관광 마케팅】안영면역,백산출판사, 1999【(사람들이 모이는)테마파크의 비밀】이등정시 이토 마사시, 지음 박석희, 옮김, 1995【레저 마케팅 : 일본 레저산업의 동향 및 전략 = Leisure marketing】우다가와 소우지 신구문화사 2002『관광레저연구제1호∼3호』한국관광레저학회,1989지방화시대의 관광을 통한 농산어촌 활성화 전략,한국관광농업학회, 1995

  • [마케팅전략]4P 마케팅 분석에 따른 사례연구
  • 가격을 낮게 책정하는 경우* 월마트의 할인점으로써의 성공2) 가격을 높게 책정하는 경우 * 고가의 고급 아파트의 붐 (삼성의 쉐르빌과 롯데의 캐슬)* 고급 승용차 3) 소비자가 직접 가격을 책정하는 경우* price-line의 주문형식의 가격책정3. place1) 새로운 유통경로 모색 ①기업형 VMS(Corporate Vertical integrated Marketing System)* 삼성몰과 인터파크의 PB② 계약형 VMS(Contractual Vertical integrated Marketing System)* 프랜차이즈의 대명사 베스킨라빈스* 샌드위치의 프

  • [마케팅전략]맥도날드 마케팅성공전략
  • 비밀2) 맥도널드 의 역사3) 햄버거 대학4) QSC&V5) Five People Principles(5가지 행동 원칙)6) 한국 맥도널드2.맥도날드의 위치와 현재 FF(Fast Food) 시장상황1) 패스트 푸드의 현재 시장 상황2) 맥도날드의 위치3) 맥도널드의 경쟁우위4) 맥도날드의 전략5) 맥도널드 swot 분석6) porter의 경쟁세력 모형 분석하기3. 4P 분석1) 촉진관리.(Promotion)2) 제품(product)3) 가격(price)4) 유통경로(place)4. 마케팅 1)스포츠 마케팅2) 어린이 마케팅3)내부마케팅5

  • [마케팅 전략] 가격 침투전략과 고가전략의 성공과 실패사례(가격, 침투, 전략, 고가, 전략, 성공, 실패, 마케팅, 사례, 미샤, 렉서스, 빈폴, 아베크롬비앤비치, 케이스)
  • 경쟁사와 유사한 제품을  비싸게 판매하려면 그에 맞는 추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지만 A&F는 눈에 띄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음. 정기 할인을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제품을 정가로 판매하면서도 주머니 사정이 나빠진 고객들을 끌어 모을 만한 당근을 제시하지 않음아베크롬비앤피치 관련 자료 출처아주경제, 2009-08-27, 신기림 기자 kirimi99@ajnews.co.kr고가전략의 실패사례Abercrombie & FitchTHANK YOU FOR YOUR ATTENTIONDO YOU HAVE ANY QUESTIONS?1

  • [경영윤리] 마케팅 윤리
  • ▶ 농협 공선출하회 - 2010 03 05 농민신문 , 2010 0406 내일경제신문 ,                       2009 12.16 아시아 경제 ▶ BBQ 홍보비 - 일요시사 제네시스 BBQ 치킨 신화 비밀 (가맹사업 신고 피해 센 터 ), 2007  04 02 / 2007 0822 뉴스 ▶ E편한 세상 진심 - 2010 03 31 광고대상 서울경제/ 20100406  한국경제 신문 ▶ 푸르덴셜 10억 광고 - 푸르덴셜 광고 마케팅 조사 (blog.Naver.com/sigi0216), 2006 12 22 올해 최악의 광고  프레시안 사회,  20090814 한겨례 21 경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