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업 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3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통신업에 대한 이해
2. 통신업 현황
3. 통신업의 향후 전망
4. 통신업 투자전략
5. 통신업 시황 분석
- 본문내용
-
통신업 개괄
1990년대 중반 이후 정보통신산업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경제성장 주도
1991~1999년 연평균 23.9%의 성장률
2000년 대 디지털 컨버전스의 흐름에 따라 통신과 방송의 융합으로 경쟁 심화
이동통신사들의 부가서비스 경쟁 심화
2003년 모바일뱅킹을 시작으로 2004년에 컬러링과 디지털 음악서비스 등으로 경쟁 이전
부가서비스 수요의 전반적 상승에 따라 이동통신 사업자의 매출 중 정보이용료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게 증가
무선인터넷 사용비율 전체 휴대폰 이용자의 49.7%로 나타나면서 이동통신 서비스가 발달한 일본(53.4%)에 근접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면서 가입자 확보의 경쟁에서 기존 고객의 1인당 매출(ARPU: Average Revenue Per User) 극대화로 변화
번호 이동성 제도 시행에 따라 타사 가입자 유치경쟁 치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