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업 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통신업에 대한 이해
2. 통신업 현황
3. 통신업의 향후 전망
4. 통신업 투자전략
5. 통신업 시황 분석
본문내용
통신업 개괄

1990년대 중반 이후 정보통신산업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경제성장 주도
1991~1999년 연평균 23.9%의 성장률
2000년 대 디지털 컨버전스의 흐름에 따라 통신과 방송의 융합으로 경쟁 심화
이동통신사들의 부가서비스 경쟁 심화
2003년 모바일뱅킹을 시작으로 2004년에 컬러링과 디지털 음악서비스 등으로 경쟁 이전

부가서비스 수요의 전반적 상승에 따라 이동통신 사업자의 매출 중 정보이용료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게 증가
무선인터넷 사용비율 전체 휴대폰 이용자의 49.7%로 나타나면서 이동통신 서비스가 발달한 일본(53.4%)에 근접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면서 가입자 확보의 경쟁에서 기존 고객의 1인당 매출(ARPU: Average Revenue Per User) 극대화로 변화
번호 이동성 제도 시행에 따라 타사 가입자 유치경쟁 치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 Telecom 기업분석 SK텔레콤 소개 SK텔레콤의 산업군과 경쟁 현금흐름 재무비율
  • : 81,193,711▶주당주식가치 : 10,011,908(백만원)/81,193,711 = 123,309▶현재주가 : 166,000(12월11일기준)제8장 결론※이제까지 조사한 바에 의하면 내재가치에 비해 주가가 고평가 되어있기 때문에 매도해야하는 것이 옳다. 하지만 올해 있었던 통신업계의 요금인하문제가 어느 정도 해결된 것과 인터넷전화가입자의 증가는 최근 떨어져있던 주가를 다시 끌어올릴 수 있는 여력이 될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섣부르게 매도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

  • [원가회계][원가회계 분류][원가회계 환경][원가회계 제조][원가회계 통신업][원가회계 관점][통신업]원가회계의 분류, 원가회계의 환경, 원가회계의 제조, 원가회계의 통신업, 원가회계의 관점(원가회계 제조)
  • 통신업의 활동별 원가계산시스템을 개괄하고 그 유용성을 논의하였다. 이 때 주관심대상은 활동별 원가계산시스템의 원가동인 적용을 위한 활동그룹의 개수를 달리할 경우의 사업별 원가의 민감도이었다. 본 논문에서 얻은 결과는 그룹을 4개 혹은 5개로 늘릴 경우 1개 혹은 3개의 그룹보다 유의적인 차이가 있을 만큼 원가배분액이 다양한 원가동인을 사용한 방법에 접근함이 분석결과 나타나고 있다.Ⅱ. 원가회계의 분류1. 생산형태에 따른 분류기

  • [재무제표] KT의 재무제표 분석
  • 산업분석▣ M.Poter의 Five Forces Model1. 산업 내 경쟁강도우리나라 유, 무선 통신업의 Big3는 SK, KT, LG이다. 특히 SK는 이동통신시장점유율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는 선두주자이며, KT와 LG의 최근의 약진에도 선두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이동통신을 제외한 유선전화 및 초고속 인터넷은 KT가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이는 추세이다. 외국계 통신사의 진입이 불가능한 우리나라의 경우 위 3개의 통신사가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차후 시장개방을 통한 경쟁이 가능

  • 한국 서비스 산업의 현황과 과제
  • 산업구조 産業構造, industrial structure | 네이버 백과사전“로스토(Walt W. Rostow)의 발전단계설은 경제발전 과정을 단속적인 과정으로 이해하는 대표적인 사례라 할 수 있다. 연속되어 있는 변화과정을 그는 구간별 특징에 따라 구획을 정하여 경제발전의 과정을 규명하려 한 것이다. 이러한 시각에 따라 구미 선진국들을 비롯 일본, 캐나다 등 여러 나라의 경제발전과정을 분석한 그는 경제의 발전 과정을 전통사회(The Traditional Society), 도약준비(The

  • [A+] KT 기업분석 - 핵심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및 환경분석 성공요인 핵심역량 향후 나아갈 방항 분석
  • 분석o 조직화 활동o 조직화의 4단계o 조직구조의 유형o 21세기 조직화 활동Ⅲ. KT의 향후 전략 및 나아갈 방향1. 마케팅의 다양화와 더불어 서비스 질을 향상해야 함차세대 통신서비스로 평가받는 3G 이동통신 시장이 가입자 50만 시대로 들어섰다. 2∼3년전까지만 해도 사업성이나 투자계획이 불투명하던 이들 분야는, 통신업체들의 공격적인 투자전략과 새로운 서비스를 갈망하는 고객들의 요구가 맞아떨어지면서 유무선 통신시장의 킬러 서비스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