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를 대상으로 한 주류 신제품 기획 및 마케팅 전략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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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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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tuation Analysis
1.굳건한 진로
치고 올라오는 롯데
2.현재 보해의 상황
전남, 광주지역 자도주적 성향
3.자도주의 한계성
전남에선 80%, 전국에선8%
4.보해의 한계성
선전하고 있는 잎새주
Approach & Solution
1.경쟁 업체의 성공 요인
2.TARGETING
20~30대를 공략하라
3.Target 분석을 통한 미션
4.미션 1
제품의 확실한 컨셉 및 상징성필요
5.미션 2, 3
확실한 광고효과에 대한 방법
Concept & Product
1.Concept 도출 단계
2.Concept 도출
3.Concept 슬로건
4.상품 제안
5.술이술술 특징
6.SWOT 분석을
통한 기대효과
IMC 통합 마케팅 전략
1.IMC 통합 마케팅
전략 매트릭스
2.ATL [TV CM]
저 남자 강하다
3.ATL [지하철 광고]
지하철 타는 남자가 아름답다
4.ATL [지면 광고]
나는 어제 끝까지 남은 사람을 알고 있다.
5.BTL [무료시음회]
남자만 마셔봐
6.BTL [공식블로그]
MT & 회식자리 강한남자 이야기를 들려줘
7.BTL [이벤트]
몰래 카메라 - 보해가 간다!
8.BTL [이벤트]
병뚜껑 모아 밴쿠버로!
9.IMC Time Schedule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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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건한 진로
치고 올라오는 롯데
1도 낮추고 1점 따돌리고 롯데주류, 진로 12년 왕좌 빼앗다
'만년 2인자' 롯데주류가 12년 만에 진로의 아성을 무너뜨리는 데 성공했다. 1998년 NCSI 조사가 시작된 이래 롯데주류는 줄곧 2~3위에 머물러 왔으나, 2008년 72점으로 진로와 공동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 조사에서는 1점 차로 진로를 따돌리고 선두로 나섰다. (조선일보 2009.9)
‘보해의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
현재 보해의 상황
전남, 광주지역 자도주적 성향
27일 보해양조에 따르면 잎새주의 1~4월 광주ㆍ전남지역 소주시장점유율이 전년 동기대비 4.16% 포인트 증가한 83.02%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지난 1~4월 보해의 광주ㆍ전남지역 소주판매량은 256만 상자(1상자, 24병)로 전년 동기대비 9.47% 증가했다. (뉴시스 2009.9)
‘부동의 저도주, 그러나 무엇이 문제인가?
자도주의 한계성
전남에선 80%, 전국에선8%
지방에서 80%이상의 지지율은 전국 소주시장은 8%에 불과
보해양조 한 임원은 “롯데주류가 지방으로 진출할 경우 전체 소주시장의 45% 가까이 차지하는 서울·수도권시장으로 역 공격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방시장의 경우 80% 이상 점유율을 기록해도 전체 소주시장에서는 8% 미만이라 성장의 한계가 있다"고 덧붙였다.
‘전체 소주시장은 45%를 차지하는 수도권으로 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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