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서론

1. 기업소개
1) 기업 비젼
2) 연혁
3) 게임소개
4) 수상경력

본론

2. 마케팅환경분석
1) 내부환경분석
2) 외부환경분석
3) 경쟁자분석

3. SWOT분석

4. 마케팅전략(STP)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선정
3) 위상정립

5. 마이클포터의 구매5요인

6. 마케팅믹스전략(5C)
1) 콜레보레이션
2) 컨텐츠웨어
3) 커미트먼트
4) 커뮤니케이션
5) 채널

결론

7. 향후발전방향

8. 참고문헌
본문내용
3) 게임소개

① 카트라이더

카트라이더는 8명이 동시에 사용가능한 인터넷 레이싱 게임으로 익숙해지기 쉽고 조작감을 구현하여 복잡하고 어려운 키 조작 때문에 레이싱게임을 즐기시지 못했던 분들까지 쉽게 즐길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온라인 레이싱 게임 최초로 별도의 드리프트 버튼이 있어서 다이나믹한 주행을 가능하게 했다. 최신 물리엔진을 사용해 생동감 있고 짜릿한 느낌을 만끽 할 수 있는 게임이다.

② 바람의 나라

바람의 나라는 만화가 김진씨의 원작으로 유리왕과 호동왕자가 주인공인 삼국시대 초기를 배경으로 한 차가운 역사서적 속에 숨어있는 아픈 가족사와 그 속에서 벌어지는 운명과도 같은 전쟁이야기를 그린 세계최초의 인터넷 그래픽 게임이다.

③ 메이플스토리

세계최초 횡 스크롤 방식으로 새로운 MMORPG의 시대를 연 게임이다. 각각의 고유의 캐릭터와 여행을 하고 사냥을 해서 힘과 지혜를 기르고 다른 유저들과의 정보를 공유하기도 하며 쉬면서 미니게임도 즐길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는 남들과 같은 모습의 캐릭터가 아닌 나만의 캐릭터로 꾸밀 수 있다.

④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는 물풍선을 이용하여 상대를 물방울에 가두어 터뜨리면 이기는 방식의 게임으로, 누구나 부담없이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케쥬얼 게임이다. 여러명이 한 맵에서 서로가 적이 되어 게임을 할 수도 있고 팀을 나누어서 게임을 할 수도 있다.
참고문헌
www.nexon.com(넥슨 홈페이지)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81&article_id=0000034481§ion_id=100&menu_id=100
경향 게임스 -제167호(2005.3.22일발행,3.30일판매마감)p.47 (http://www.khgames.co.kr)
http://kin.naver.com/open100/entry.php?docid=206283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9&aid=0000268931
http://www.donga.com/fbin/output?sfrm=1&f=total&&n=200110040051
http://memolog.blog.naver.com/daluklove/2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마케팅사례] 넥슨 NEXON 해외진출 성공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전략 시스템분석 ppt
  • 세계 1위 운송 글로벌기업글로벌전략 사례분석, Marketing 4P, STP, SWOT 분석 Built for your Future국내 1위 온라인게임 기업 넥슨 해외진출 분석기업 소개넥슨 국내시장 성공요인 분석넥슨 성공전략, 요인, 핵심역량 분석결론 및 전망 – 시사점, 전망, 전략제시▶ 기업소개, 경영이념, 기업문화, 사업 영역, 경영실적 분석 등▶ 국내시장 성공요인, 경쟁우위 분석 – 4P SWOT STP ▶ 중국, 일본 시장 진출 배경, 마케팅 4P STP SWOT 분석넥슨 해외 시

  • NEXON 넥슨 기업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나의견해
  • 넥슨 성공사례와마케팅전략 제안들어가며넥슨은 1995년 2월 국내 최초로 “바람의 나라”라는 인터넷 그래픽 게임의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 업체이다. 산업에 수명주기가 있듯이 게임에도 수명주기가 있는데 어떤 게임이 시간이 지나면서 활발히 게임을 하는 인구가 줄어들게 되고 수익성이 악화되면서 결국엔 서비스가 중단되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게임의 수명주기가 넥슨의 게임에는 적용되지 않는 듯 하다. 넥슨의 여러 게임 중 첫 발매작인 “바

  • [마케팅전략] 넥슨(nexon)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 NEXON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1 】회 사 소 개【 2 】환 경 분 석▷ 트랜드 분석▷ 시장 규모 분석▷ 경쟁사 분석【 3 】마 케 팅 분 석< 4P 전략 >< STP 전략 >< SWOT 분석 >【 4 】성 과 분 석1. 넥슨,`국내게임 선두업체 2. 넥슨의 경영 성적표3. 해외 진출 성과【 5 】향 후 전 략I. 단 기 전 략II. 중장기 전략《 NEXON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1 】회 사 소 개- 넥슨 소개 - 넥슨은 1886년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를 상용

  • 넥슨 NEXON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넥슨 SWOT분석과 기업소개 / 넥슨 향후방향 제시
  • 넥슨 NEXON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향후방향 제시@목차1. 넥슨 NEXON 기업소개2. 코로나 이후 기업현황분석3. 넥슨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ertunity (기회)(4) Threat (위협)4. 넥슨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고객만족경영(2) 사회공헌활동 (CSR전략)(3) 틈새시장 공략(4) 차별화 전략(5) 해외진출 성공전략- 중국진출 전략- 일본진출전략(6) 콜라보레이션 전략(7) 광고전략5. 넥슨의 향후방향 제시1. 넥슨 NEXON 기업

  • 넥슨 경영,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넥슨 기업분석과 SWOT분석 / 과금문제 실태분석 / 넥슨 미래전략방향 제시
  • 넥슨경영,마케팅사례연구SWOT분석과미래전략방향 제시INDEX1. 넥슨 기업소개2. 게임산업분석3. 넥슨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4. 넥슨의 과금문제와 실태연구5. 넥슨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6. 넥슨 경영전략 사례(1) 인수합병 (M&A)전략(2) 벤치마킹전략(3) 전략적제휴 전략(4) 해외진출전략7. 넥슨 마케팅전략 사례(1) 키즈마케팅(2) 캐릭터마케팅(3) 연계촉진전략(4) 내부마케팅8. 넥슨의 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