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경제학] 미국의 외식산업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발전과정
2.현 황
3.발전배경
4.발전요인
5.전 망
본문내용
발전과정

1-1. 외식산업의 초기

미국의 초기 외식산업은 행자들을 위한 여관에서 식사를 제공하면서 시작.

1-2. 1920년대~40년대

1920년대에 태동되어 1930년대에는 요식업의 외식산업전환기


1948년 맥도널드 형제가 햄버거점을 개점, 패스트푸드등장을 알림




1-3. 패스트푸드의 등장

1950년대 미국의 경제부흥

바쁜 일상에서도 사회적 만남과 육체적 건강을 위한 음식을 갈구

결과적으로 저렴한 가격, 합리성 편의성을 강조한 패스트푸드 등장


미국 외식산업의 일대 전환

1-4. 세계 외식산업의 중심

1970년대 이후로 치열한 경쟁과 마케팅, 세계화 전략으로 세계 외식산업의 중심에 서게 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엔젤시장(키즈산업)
  • 문화가 정착되면서 다양한 건강보조기구에 대한 수요도 높아질 것으로 보고 제품에 차별화를 꾀했다. 둘리를 접목한 정수기, 디지털 체중 계 등의 상품은 이전 웰빙 지향 상품이 대부분 고가형인데 반해 상대적으로 저가형 제품 으로 개발된다. 이들 상품은 6월말 또는 7월초에 대형할인점 등을 중심으로 유통될 예정 이다.국내 기업들은 중국과 인도네시아로 공장을 이전해 생산원가를 줄이는 한편 신제품 개 발에 주력해 활로를 찾고 있다. 최근 완구

  • [FTA] 한미 FTA가 각 산업별 미치는 파급효과와 대응방안
  • 산업별 미치는 파급효과와 대응방안제1절 농업 부문1. 파급효과2. 대응방안제2절 제조업 부문1. 파급효과2. 대응방안제3절 서비스 산업 부문1. 파급효과2. 대응방안제4절 문화 부문1. 파급효과2. 대응방안제5장 결론제1장 서론금년 들어 세계적 추세에 따라 한미 FTA 협상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 FTA의 목표는 자유무역을 통해 역내국가의 이익을 도모하는 것이지만 한미 FTA는 양국 간의 통상확대 이외에 다양한 정치-경제학적 의미가 내

  • [문화경제학] 지역경제에서의 예술의 역할
  • 산업 수출액이 뉴욕-뉴저지 메트로폴리탄 지역에서는 중요하지만, 사실 평균적인 미국 도시들, 즉 NEA연구에서 대표적인 것으로 간주한 도시들에서는 무가치하다는 것을 보여준다.6. 경제적 파급효과 연구에 관한 의문앞에서도 지적했지만, 예술 부문이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에 관한 연구는 주로 1970년대에 이루어졌으며, 이러한 연구는 주 •지방의 관료들과 지방 기업인들로 하여금 예술과 문화가 공공 및 민간 부문에서 지원할 만한 가치가

  • [국제관광론] 다양한 관광산업의 구성요소와 그것들의 상호의존에 관한 연구
  • International Tourism Group Activity Group #2다양한 관광산업의 구성요소와 그것들의 상호의존에 관한 연구주제 : 다양한 관광산업의 구성요소와 그것들의 상호 의존에 관한 연구< 컨벤션업 >21세기를 맞아 세계는 빠른 속도로 변화 발전하고 있으며, 관광객의 수요와 취향은 기존과는 사뭇 다른 양상으로 변화하고 있다.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과 보급으로 관광객들은 이제 다양한 문화, 관광 관련 정보본인들 스스로 분석하여 선택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에

  • CGV 마케팅 레포트
  • 산업구조 분석① 기존기업과의 경쟁현재 멀티플렉스 시장은 3사 체제로 CGV, 메가 박스, 롯데 시네마이다. 이들 기업은 현재 깨끗한 시설과 여러 가지 복합 쇼핑몰들을 거느린 유통 업체와의 협력 관계로 지역의 문화사각 지대로 파고 들어가고 있다. 최근 시장점유율 2위는 롯데시네마이다. 롯데쇼핑 (주)시네마사업본부 소속으로 극장이 백화점과 같은 건물에 입지하여 시너지 효과를 추구하고 있다. 현재 249개의 스크린을 보유하고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