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FRS와 K-GAAP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서론 K-IFRS 와 K-GAAP의 비교를 주제로 정한 이유
Ⅱ. 본론
1절 K-IFRS의 개념과 도입시기
1. K-IFRS의 개념
2. IFRS의 도입시기
2절 IFRS의 도입현황
1. 각국의 국제회계기준 도입 현황
2. 우리나라의 국제회계기준 도입 진행 현황
3절 K-IFRS 와 K-GAAP의 비교
1. 개념체계의 비교
2. 항목별 비교
01) 재무제표의 구성
02) 포괄손익계산서의 공시
03) 자본항목의 표시
04) 재고자산원가의 분류표시
05) 단기매매목적으로 보유하는 유가증권 및 매출채권
06) 사후적인 원가의 자산인식 조건
07) 퇴직급여채무의 측정
08) 손상차손 측정 방법
09) 금융자산과 금융부채의 분류
10) 건설기간중의 회계처리
11) 영업권의 회계처리 방법
4절 도입의 장단점 및 기대효과
1. 도입의 장단점
2. 기대효과
Ⅲ. 결론 K-IFRS의 도입 대응방안
- 본문내용
-
국제회계기준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정리하기 위하여 우선 우리의 입장에서 국제회계기준의 도입 필요성을 살펴보고 우리나라의 회계기준과 국제회계기준과 어느 측면에서 차이가 발생되고 있는 지를 살펴본다. 그리고 이를 통하여 어떠한 기대효과가 예상되는 지를 정리해 본다.
2001년 UN의 제2차 International Training Workshop on International Taxation에서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1990년대에 50개 이상의 국가들이 경쟁적으로 새로운 자본시장을 개장하였듯이 최근 각국의 정부들이 직면하고 있는 중요한 과제중의 하나는 지속적인 경제성장을 위하여 신규 자본을 유치하는 것이다. 기업들이 자본시장에 제공하는 재무정보의 질적 수준이 높을 수 록 기업들은 그 자본시장으로부터 저렴한 비용으로 자본을 조달하여 투자자들에게 보다 높은 이익을 돌려줄 수 있기 때문에 신규 자본의 유치와 그 자본시장의 성공은 직접적으로 재무정보의 질적 수준에 달려 있으며 이러한 재무정보의 질적 수준은 기업 외부의 이해관계자들에게 통일되고 객관적인 재무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제정된 회계기준의 영향을 받는다. 이에 따라 기업의 자산, 부채 그리고 이익을 인식하고 측정하는데 대한 하나의 통일된 회계기준을 사용할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각 나라에서는 국제 회계기준을 도입하여 기업에 대한 통일적인 기준을 마련하고 있다. 우리다라도 국제회계기준을 2011년부터 적용하기로 하고 이미 그 모든 절차를 마치고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국제회계기준의 도입 필요성을 3가지 측면에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참고문헌
-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 한국공인회계사회, KICPA, 2009
「IFRS Teaching workshop」, 한국회계학회, 2009
*Web Site 국제회계기준 교육센터
한국회계기준원
Naver blog 작성자 마이데이
Naver blog 작성자 be the great
Cyworld blog 작성자 moon asse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