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정책론] 관광정책과 도시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연구목적
도시마케팅의 정의
본론
국외 도시마케팅의 성공사례
국내 도시마케팅의 현황 및 문제점
결론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국가 정책 개선을 통한 도시 마케팅의 긍정적인 방향
느낀점 /의견
출처
- 본문내용
-
뉴욕
-1970년, 경제위기와 범죄급증
-1975년 2월, 2억 6천만 달러의 적자: 뉴욕인구 중 80만명이 타지역으로 이주’
-1977년, 도시브랜딩 프로젝트 추진 : 시 행정에 광고회사인 웰스, 리치 앤 그린
-짧지만 강한 슬로건: 뉴욕시민들의 자부심을 어느때보다 고양시킴
뉴요커로 상징되는 라이프스타일 형성
-이미지대체형 : 부정적이미지 →긍정적 이미지
국외 도시 브랜드 슬로건
도시 브랜드 슬로건 내용
New York I Love NY The best cultural city in the world. Always open. the world's second home.
Los Angeles
Together we're the best. LA Now, Now Experience.
Hawaii
The Island of Aloha Reawaken the senses & rejuvenate the spirit
Tokyo
Yes! Tokyo
Zurich
Zurich Live It!
Love It. Downtown Switzerland
Hong Kong Hong KongAsia's World City
Hong Kong, Discover
우리나라 각 도시별 브랜드 슬로건
우리나라는 아직 도시 자체의 브랜드만으로 큰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예는 많지 않다
대부분 성공한 도시 브랜드 이미지는 축제나 특산물을 통해서다
결론/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국가 정책 개선을 통한 도시 마케팅의 긍정적 방향
세계적 브랜드 전문가 사이먼 안홀트
도시 브랜드 없는 국가 브랜드는 허상이다.
국가브랜드 위원회
2015년까지 우리나라 국가브랜드를 세계 15위권에 진입시키겠다는
야심 찬 목표
도시브랜드 육성에는 손을 놓고 있다
글로벌 경쟁력 도시브랜드
우수 도시브랜드들이 가치는 국가브랜드를 뛰어넘는다
일본 도쿄의 브랜드 가치 (약 668조원)가 한국 전체의 브랜드 가치
(약 553조원)를 능가한다.
결국 우리나라의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도시경쟁력을 키워야하며, 도시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관광정책과 그에 따른 도시마케팅이 필요한것
- 참고문헌
-
http://blog.naver.com/vonchio?Redirect=Log&logNo=110036475149
http://blog.naver.com/dongnyokpub?Redirect=Log&logNo=40067582973
http://cafe.naver.com/galleryharu.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74
http://blog.naver.com/jinsub0707?Redirect=Log&logNo=140026429545
http://blog.naver.com/gaeulhome?Redirect=Log&logNo=40053295830
http://www.visitthailand.or.kr/home/special.php?mid=80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1962585
http://blog.naver.com/mooska?Redirect=Log&logNo=20053656573
(참고자료: 국가브랜드위원회 제2차 보도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