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장. 조직규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연 혁
설립목적
주요사업
조직 및 인원
Ⅰ. 서 론
Ⅱ. 조직규모의 정의
Ⅲ. 규모결정론에 대한 논란
Ⅳ. 조직규모와 조직구조와의 관계
Ⅴ. 조직규모와 관련된 이슈들
Ⅵ. 요 약
- 본문내용
-
Ⅳ. 조직규모와 조직구조와의 관계
1. 규모와 복잡성(Complexity)
복잡성은 조직내 분화(Differentiation)의 정도를 말하며,
수평적 분화·수직적 분화 및 공간적 분산 등이 있음
조직규모가 증대되면 분화가 촉진되어 복잡성이 높아지는
정(+)의 상관관계를 나타냄
2. 규모와 공식화(Formalization)
공식화는 조직내 업무가 표준화(Standardization) 되어
있는 정도를 말함
☞ 업무처리에 대한 규칙, 절차, 지시와 의사소통이 문서화 되어 있는 범위
조직규모가 증대되면 분화에 따른 감독비용이 증가되어
공식화로 경제적 합리성을 확보하고자 함(정(+)의 상관관계)
3. 규모와 집권화(Centralization)
집권화는 의사결정권한이 조직의 상층부에 집중되어 있는
정도를 말하며,
조직규모가 증대되면 집권화의 비효율성이 증가하여 분권
화가 촉진되는 부(-)의 상관관계를 나타냄
조직규모
증 대
수평적 분화 증대
공간적 분산 증대
수직적 분화 증대
공식화 증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