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기관] 금융위기 이후 손해보험사의 발전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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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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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보험사 현황
손해보험사 경영의 위기와 기회요인
기회요인을 극대화
위기요인을 기회요인으로 전환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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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금융위기
해외보험사의
투자자손실 급증
한국 손보사의 해외
투자자산의 상각
국내
신용위기
중소형 조선소 및 건설회사 파산 RISK 증가
조선소 RG 보험가액 O/S적립
부동산 PF의 대손충당금 적립
실물
경기침체
실업률 상승, 경기하락
가계가처분소득의 하락
경기부양을 위한 금리 인하
기회요인을 극대화
장기보장성 상품 중심의 성장 보안
중년층의 노후대비를 위한 보험수요 증대요인을 최대한 활용
충분한 신규계약 확보가 어려움
- 기존 가입자에 대한 해약률 관리를 통한
계속 보험료의 유지가 중요
초기에 가입부담이 큰 일시납 형태의 보험보다는 월납, 장기보험 중심
회사 고유의 발전모형 구축
보험회사간 경영요건의 차별화가 심화
회사의 특성을 고려한 고유의 사업모델을 개발·적용
사업영역 확대에도 불구 => 진입장벽이 높아짐
회사간 상품채널 구성의 차이 => 차별화가 심화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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