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코오롱은 설립된 지 약 50년 된 기업으로서 스포츠와 캐주얼 분야에서 국내 유수의 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현재 1조 3천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국내의 대표적인 의류기업이다. 차별화된 제품력과 마케팅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identity를 구축하고 있다고 평가 받고 있다.
FnC코오롱는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전체 매출액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KOLON SPORT와 HEAD, Timberland, Jack Nicklaus 와 같은 다양한 브랜드로 영역으로 브랜드를 확장해 나가고 있는 기업이다.
이러한 FnC코오롱의 브랜드 중 우리는 아웃도어 브랜드인 코오롱 스포츠를 분석해 나가려고 한다. KOLON SPORT는 1973년 등산의류 용품으로 고객과의 만남을 시작했다. 그 이후 상록수를 심볼마크로 아웃도어 브랜드의 선두주자가 되었다. 이러한 성공의 비결은 고객들이 보다 편안한 아웃도어라이프를 추구할 수 있도록 체험적 테스츠 및 장기적인 연구개발에 힘썼기 때문이다.
ELAND의 경영정보 시스템 분석< 목 차 >Ⅰ. 산업에 대한 정의1. 이랜드 그룹의 역사 및 사업 환경2. 이랜드 회사3. 이랜드 패션사업 부문에서의 수익창출 전략4. 이랜드의 가치사슬5. 마이클 포터의 five forces model의 적용Ⅱ. 시장구조의 파악1. 의류 시장 2. 의류시장의 성장단계3. 이지캐주얼 시장Ⅲ. 주요기업 분석1. (주)이랜드2. (주)지오다노 인터네셔널과 일신창업투자주식회사3. (주)FnC코오롱4. (주)예신퍼슨스5. (주)리얼컴퍼니6. (주)MK TrendⅣ.
전략코오롱 스포츠4. 분석-경쟁사분석SWOT분석Strength- 탄탄한 자산- 높은 신뢰도와 고객 충성도- 브랜드를 내세운 대외적인 활동을 통한 이미지 확충- 꾸준히 쌓아온 제품력과 기술력- 대기업 FnC kolon의 경영 노하우Weakness- Old한 브랜드 이미지- 단조로운 유통 조직- On-line 사업 미흡- 소극적 마케팅Opportunity- 1위 기업인 노스페이스의 성장률 하락- 아웃도어 브랜드 선호 분위기- 친환경 선호 분위기Threat- 레드오션인 아웃도어 브랜드 시장4.
코오롱스포츠 이전에 이미 중국에 진출한 코오롱인더스트리 패션 부문의 다른 브랜드 잭니클라우스가 성공적인 성적을 거두며 후속 브랜드들의 중국 입성에 교두보적인 역할을 해주고 있었다.(4) 벤치마킹과 후발주자전략신규시장에 후발적으로 진입한 기업은 선점자들이 감내해야 할 수 밖에 없었던 여러 비용들을 피해갈 수 있다. 이른바 개척자비용(pioneer costs)으로써 현지시장에 적응하기 위해 기업이 투자해야 하는 상당량의 노력, 시간, 비용과
코오롱 스포츠> (레져 의류 및 용품) 브랜드 출시 1977.05 숙녀복브랜드 출시 1979.07 `코오롱상사`로 社名 변경 1981.09 최초 해외도입브랜드인출시 1984.12 골프브랜드런칭 1989.09 골프클럽브랜드 출시 2000.07 신 사업비전 `Digital & Global Marketer` 발표 2000.12 남성복 및 숙녀복 사업부를 `코오롱패션(주)`로 분사 2001.12 3개 회사로 기업분할, FnC코오롱(주)로 社名 변경 2002.10 세계적인 패션그룹 LVMH사와 전략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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