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장 기업의 지휘기능과 경영자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지휘화의 의의와 과제
지휘화의 성격과 그 변화
동기부여 이론
매슬로우의 욕구단계이론
성취동기이론
성취동기가강한사람의 특징
리더십이란?
리더십 과정
관리 격자 모형
리더쉽 기타 이론
동기 유발적 리더십
귀속적 리더십
한 비자 & 피고스
웨스트포인트식 리더쉽
- 본문내용
-
성취동기가강한사람의 특징(2)
▣성취동기가 강한사람들은 매우 쉽거나 어렵다고
인지되는 과업은 회피
▣타인들의 행동이나 우연에 의해서 결과가
나오는 것보다는 성공이나 실패에 대하여 자신이
책임을 지는 도전적인 일을 선호함.
▶성취동기가 강한사람은
개인에게 많은 책임과 권한이 주어지는 도전적인
직무에 배치하는 것이 동기부여가 된다
리더십이란?
집단의 목표나 내부 구조의 유지를 위하여 성원이 자발적으로 집단활동에 참여하여 이를 달성하도록 유도하는 능력.
핸드볼 – 임영철
애플 – Steven Paul Jobs
BIG BANG – 권지용
소녀시대 – 태연
관리 격자 모형
블레이크와 모우톤에 의한 이론으로 수평축을 생산에 대한 관심과
수직축을 인간에 대한 관심의 두 영역으로 나누고 이를 격자로 계량화하여 리더의 행동유형을 5가지로 분류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