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대우 조선 해양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업/ 기업 소개
2. 기업 혁신
3. 경영 품질
4. 인재 양성
5. 장기 투자
6. 사회적 책임
7. 제품/서비스 품질
- 본문내용
-
1. 기업 소개(대우조선해양)
세계 초일류 조선 해양 전문 기업
뿌리깊은 조선역사를 지닌 유럽, 세계 경제의 거대한 축을 이루는 미주 등 세계 조선시장에서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한 선박들은 ‘최고 품질의 배’로 각광 받습니다. 대우조선해양에서 대형 해양플랜트를 건조해 본 오일메이저들은 그 기술 수준과 납기준수, 고객의 요구를 최대한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대우조선해양 사람들의 성실한 땀방울에 크게 만족하며 단골고객이 되고 있습니다.
기업개요
현대중공업에 이어 세계상위권의 조선업체로 1978년 설립후 2001년 대우중공업에서 분리되었으며 매출의 75%가 조선사업이며 나머지는 플랜트/해양사업입니다. 특히 수출비중은 98%가 넘어 환율관련 민감주로 볼 수 있습니다. 즉 수출 효자 품목입니다.
세계 최초의 새로운 조선시스템 구축 (PI=Process Innovation)
대우 조선해양은 고객중심적으로 급변하는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는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서 PI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PI는 ‘전사적 자원의 최적화를 통한 원가경쟁력 강화'라는 큰 비전을 세우고, 세부적으로 ERP시스템 구축과 인사제도 개혁 등 여러 가지 혁신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PI(Process Innovation)는 말 그대로 회사의 업무 프로세스를 합리적으로 체계적으로 혁신
그 방향의 끝에는 언제나 고객이 있고 주주가 있음.
PI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나면 DSME는 전사 각 부문이 통합되고 연계되는 환경을 갖추게 됩니다. 전사의 각 부문이 통합되게 되면 다른 부문의 업무도 잘 알 수 있게 되고 따라서 미리 준비를 하면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됩니다. 또 통합된 정보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의사 결정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체계적인 품질 경영 시스템
대우조선해양은 체계적인 품질경영를 위하여 ‘종합품질정보센터’를 전사 네트워크에서 운영하면서 실시간 품질모니터링 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을 프로젝트의 검사 및 품질 정보가 매일매일 집계되며 작업자 자격관리시스템도 함께 운용돼 품질 불량 요인을 근원적으로 차단 합니다.
자주품질시스템과 품질경영
대우조선해양은 작업자-현장관리자-품질관리요원으로 이어지는 3단계 자주품질 제도가 정착돼 있습니다. 이는 품질실명제와 15년이상의 고기량 직원, 3∼5개의 국제자격증을 갖춘 5천200여명의 용접사 등 직원들의 우수성과 맞물려 최고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바탕이 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