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화금융] 환율결정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02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국제대차설
2.환심리설
3.자산시장접근법
4.최근의 환율이론
5.환율결정이론에 대한 평가
- 본문내용
-
환율결정이론의 의의
환율은 양국통화의 교환비율이라는 점에서 해당국 국내
경제와 밀접한 관계.
그러므로 환율결정이론에 대한 연구는 환율의 체계, 해당
국가의 경제의 이해뿐만 아니라 미래의 환율 변동예측의
관점에서도 중요함.
그렇기 때문에 각국의 경제상황, 외환제도 및 정책, 해외
경제의 연관성 및 의존성 등에 따라 환율을 결정하는 요
인이 달라질 수 있음.
환율결정이론이란?
전통적인 유량(flow) 개념으로서의 환율이론과 1970년대
이후 변동환율제도의 시행과 함께 대두된 현대적인 저량
(stock)개념으로서의 환율이론으로 나눌 수 있음.
두가지 조건 필요 : 현실과 부합하는가? 미래 환율에 대한
예측력을 갖는가?(예측력↓→ 가치×)
유량적 접근법 : 국제대차설, 환심리설, 구매력평가설 등
저량적 접근법 : 자산시장접근법
(통화론적 접근법, 포트 폴리오잔고 접근법, 통화대체모형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