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일본의 차이나타운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2. 요코하마 차이나타운의 역사

3. 재일 중국인

4. 재일 중국인의 활동

5. 나가사키 차이나타운

6. 고베 차이나타운

본문내용
1. 요코하마 차이나타운(중국어 정체: 横濱中華街, 병음: Heng bang zho)

일본 가나가와 현 요코하마 시에 위치한 차이나타운(Chinatown, 中華街)이다. 도쿄 도남쪽에 위치해 있고, 형성된 지가 150년 되는 곳이다. 이곳에는 한족들이 모여 살고 있지만 인구수는 3~4천명이 거주한다. 대부분의 주민들이 광저우에서 이주했지만, 일부는 다른 지역에서 이주했다.
일본의 3대 차이나타운 중 나머지 2곳인 고베 차이나타운, 나가사키 차이나타운 그리고 동아시아(중국/타이완 제외)에서도 가장 큰 것으로 알려져 있고, 세계적으로도 대규모의 차이나타운 중 하나이다. 이곳에는 200개 이상의 음식점들이 위치하고 있다(다만, 다른 상점들은 이 수치에 포함되지 않는다). 이곳을 찾는 사람들은 중국인보다도 일본인이나 유럽인이 훨씬 많은데 이는 다른 나라의 차이나타운 뿐 아니라 같은 일본 내의 차이나타운인 고베, 나가사키 등에서도 보기 힘든 예라고 한다. 유명한 명소로 관우묘가 있다.
요코하마 차이나타운의 역사는 1859년에 요코하마 시가 개항할 때, 요코하마에 들어오는 유럽 상인들은 한자를 아는 유능한 중국인 통역관들을 스카우트해옴으로써 이를 중심으로 중국인들의 거주지역이 형성되었다. 나중에는 상하이와 홍콩 사이의 페리 서비스가 시작되었다. 많은 중국 상인들은 일본에 오면서 학교를 세웠고, 중국인 공동체를 형성하면서 여러 가지 다른 기능을 갖춘 차이나타운을 세웠다. 하지만 당시 일본 정부의 규제로 이주자가 지정된 곳 이외에 사는 것은 제한되었다. 1899년 법이 바뀌어서 중국인을 상대로 하는 규제가 완화되었다. 1923년에 간토 지방에서 간토 대지진이 일어났다. 약 10만 명의 사람들이 죽고, 1900만 명은 집을 잃었다. 차이나타운도 이때 고생했는데 많은 이민자가 이때 중국으로 되돌아갔다. 1937년에 중국과 일본 사이에 벌어진 전쟁으로 차이나타운은 잠시 경제가 침체되었다. 전쟁이 끝난 뒤에는 다시 성장했다. 1955년 대문이 지어지면서 차이나타운은 공식적으로 인정받았고 요코하마 중화가라고 불리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양 관광산업의 이해와 발전전략] 해양 관광산업의 이해와 발전전략
  • 분석과 성장전략高東勳 저 | 慶星大 大學院 발행, 무역학 전공복합 리조트 개발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충무 마리나리조트 사례박윤진 저 | 건국대 부동산대학원 발행, 부동산건설개발 전공관광지의 환경적 요인이 전반적 이미지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김기호 저 | 경상대 경영대학원 발행, 경영학 전공부산지역 관광산업의 문제점과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최낙민 저 | 부산대 국제대학원 발행, 국제통상 전공델파이기법을 활용한 해양

  • [국제경영학]아모레퍼시픽 `라네즈` 마케팅전략 및 해외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분석 데이터 구축을 통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실시하여 고객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하고, 재방문을 높이며 고객의 needs를 파악하여 정책에 반영하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9) 새로운 계층을 겨냥한 화장품 개발임산부 화장품, 여드름케어, 아동 화장품, 민감성 피부용 화장품 등 이른바 틈새시장을 겨냥한 화장품도 유망품목이다. 또한, 아직 중국에서는 남성화장품 시장이 크게 발전하지 못했다. 시장조사결과 남성화장품을 사용

  • [A+] 외식경영 프렌차이즈경영 - 놀부 기업전략 및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사례분석(hwp)
  • 일본 삿포로에 항아리갈비 1호점 오픈중국 베이징에 항아리갈비 1호점 오픈6. 로고의미, CI / BI 본론 1 - 한식외식기업 시장현황, 환경분석 1. 시장조사1) 국내 한식 체인 브랜드의 현황외식산업의 국제화 추세는 해외 브랜드의 국내도입과 해외 기업체의 국내진출은 선진경영 노하우 도입, 식자재 수입, 식생활 패턴의 서구화 현상을 보이게 되고, 이러한 영향으로 우리나라의 전통음식점은 대외 경쟁력의 차원에서 경영기술의 개선에 큰 변화를 보

  • [경영전략] SM Entertainment 국제화 전략
  • SM Entertainment 국제화 전략-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 목 차 -I . SM 엔터테인먼트 소개1. 회사 소개2. 경영 이념 1) 경영철학2) 경영비전I . SM 엔터테인먼트 글로벌화의 추진동력II . 해외시장의 환경분석1. 경제적 환경2. 법적 환경3. 문화적 환경4. 기술적 환경III. 해외시장 진입방법1. 해외진입방법과 과정1) 일본시장 진입방법① 일본시장②『SM Japan』의 설립2) 중국시장 진입방법① 중국시장② 가수(제품) 인지도 형성 후에

  • [국제관광론] 다양한 관광산업의 구성요소와 그것들의 상호의존에 관한 연구
  • 조사됐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는 2006년 한해 외국인 1만9214명과 도외내국인 6만1371명 등이 참가, 단순 소비 지출 1137억원 외에 한국관광연구원의 통계 도출법을 기준으로 했을 경우 지역경제파급효과는 직접 소비 지출의 2.3배에 달한다고 밝혔다.2003년 3월 개관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의 회의개최로 인한 직접생산효과는 2003년 358억원을 시작으로 2004년 690억원, 지난해 957억원이었다. 이는 2003년 82건, 2004년 114건, 지난해 268건 등 회의개최 실적에서는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