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기업합병과 방어전술 전략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합병
1. 기업합병의 의의
2. 기업합병의 분류
3. 기업합병의 효과
4. 기업합병의 문제점
Ⅱ. 기업합병의 방어전술
1. 정관
2. 재매입, 정지협상
3. 배타적 자기주식취득
4. 기타의 방어전술
Ⅲ. 결어
- 본문내용
-
Ⅰ. 기업합병
1. 기업합병의 의의
기업합병이란 복수의 회사가 결합하여 하나의 회사로 되는 것이다. 합병은 복수회사의 결합방법으로서는 가장 강력한 것이다.
2. 기업합병의 분류
1) 흡수합병
흡수합병이란 두개 이상의 회사가 어느 쪽 일개사를 종속회사로 하여 나머지 피합병회사를 해산시켜 그 자산, 사업 및 부채를 포괄적으로 존속회사가 계승하는 합병을 말한다.
2) 신설합병
신설합병이란 두개 이상의 회사가 기존회사를 해산시켜 새로운 회사를 설립하여 그 신설회사가 해산회사의 자산, 사업 및 부채를 인수하는 합병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일본과 미국에서는 신설합병이 그다지 행하여지고 있지 않다. 신설합병 시 신설회사에 영업허가는 계승되지 않는 등 법률상의 부적절한 면이 많을 뿐 아니라 절차측면에서 많은 비용과 시간을 요하기 때문이다.
3.기업합병의 효과
1) 각 기업의 효율성을 최대로 높이고자 하는 것은 합병의 주요한 동기로 작용한다. 합병에 의해 상호보완적인 자산을 함께 이용한다든지 특허권이나 제한된 원재료를 함께 사용하게 되는 경우 효율성을 얻게 되고 이는 합병 후의 독립적인 기업 가치를 단순히 합한 것보다 크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주)CLIO 클리오 화장품 마케팅전략
- [관광전략] Seven Luck 카지노 전략제안
- [호텔관광] 여행업 `롯데관광` SWOT 분석 문제점과 대안책
- LVMH의 경영 전략 사례 분석
- 롯데리아의 기업 SWOT분석
- 신라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 / 신라호텔 SWOT분석과 기업분석 / 신라호텔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여성디저트 뷔페 사업계획서
- 창업경영 과일청 사업계획서
- 비비고 bibigo 경영전략과 해외시장 현지화 전략분석 / 비비고 마케팅전략과 4P전략 분석 / 비비고 SWOT분석과 향후발전방향 제시
- 분식회계일반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