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중국과 일본의 조어도 분쟁에 대한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어도는?
2. 조어도의 개요
3. 조어도의 역사
4. 일본측의 견해
5. 조어도의 생태계
6. 조어도 분쟁의 원인 및 분쟁 진행상황
7. 조어도 분쟁에 대한 의견
- 본문내용
-
1. 조어도는?
한국에서는 한국식 한자음으로는 “조어도”(한국어: 釣漁島)라고 부르고, 일본에서는 "센카쿠 제도" (일본어: 尖閣諸島), 중국에서는 “댜오위다오” 열도(중국어 간체: 钓鱼台群岛, 정체: 釣魚台群島, 병음: Diàoyútái Qúndǎo)라고 부르는 여러 섬이다.
조어도 제도는 일본과 중화인민공화국, 중화민국이 영유권을 주장하고 있다. 현재는 일본이 실효 지배하고 있다. 중화인민공화국으로서는 전호의 경제수역 문제의 관련도 있고, 중화인민공화국과 중화민국 간의 문제도 관련되어 복잡화의 양상을 나타내고 있다. 센가쿠 제도의 영토 문제가 표면화된 것은 1970년대 초에 동중국해에서 천연 가스가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그후 중화인민공화국은 영토 주장의 소리를 높였다.이러한 주장에 대항하기 위해, 일본의 우익단체가 종종 여기에 상륙하였고, 마침내 등대를 건설했다. 이 등대는 현재 일본 정부의 관리 아래 있다. 2005년, 중화민국의 어민이 일본의 해상보안청에 의한 단속에 대해 해상에서 항의 시위를 실시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하이트 진로의 일본진출사례와 향후 전략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innisfree) 통합적 마케팅 전략[IMC]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설화수 마케팅전략과 STP,SWOT분석 및 향후전략제시
- [기업윤리] 윤리경영 성공사례, 실패사례
- [레포트] 테슬라 기업분석 A+자료
- [경영혁신] 닌텐도(Nintendo)의 경영혁신 성공사례
- [마케팅조사론] 단국대학교 학생식당 이용실태및 만족도 조사
- 스파오 SPAO 마케팅 4P전략과 스파오 SWOT,STP분석 및 스파오 SPAO 미래전략 3가지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