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농심 신(辛)라면의 성공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12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회사소개
• 기업연혁
• 신라면의 탄생배경
• 신라면의 상품소개
• 농심의 매출구성표
• 타사제품과의 비교
• 마케팅 전략
• 성공요인
• 결론
- 본문내용
-
• 회사소개
<기업소개>
기업 이념
"보다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선도하며, 고객의 풍요로운 삶에 공헌하겠습니다."
기업 비전
"인류에게 건강과 기쁨을 제공하는 세계 초일류 식문화, 생활 서비스 창조기업"
• 기업연혁
‧ 1965.09 ㈜롯데공업 설립
‧ 1978.03 ㈜농심으로 사명 변경
‧ 1985.03 국내 라면시장점유율 1위 차지
‧ 1986.10 ‘辛라면’ 개발
‧ 1989.06 국내 라면시장점유율 60% 달성
‧ 1991.01 농심 CI 도입
‧ 1997.11 세계라면협회 가입
‧ 1998.12 정보통신부 주최 `98년 기업정보화 30대 우수업체 선정
‧ 2000.01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IQ-NET상 수상
‧ 2000.12 농심 5개공장 통합 ISO 14001 인증 획득
‧ 2001.08 세계인류상품 발굴촉진대회 인류상품 선정
• 신라면의 탄생배경
‧ 우리나라 첫 라면: 1963년 삼양라면
‧ 정부의 혼분식 장려정책 → 라면시장 활황
‧ 1965년 롯데공업(현 농심)이 시장에 뛰어들면서 라면시장은 삼양과 롯데라면의 경쟁터가 됨.
‧ 그 유명한 ‘형님 먼저, 아우 먼저’ 광고를 통한 농심라면의 빅 히트 - 조금씩 사세를 확장
‧ 83년 ‘안성탕면’을 출시하면서 86년부터 업계선두
• 신라면의 상품소개
‧ 1985년 안성탕면의 인기로 라면업계 1위에 올라섬.
☞ 확고부동한 1위 자리를 다질 필요성
☞ 품질의 차별화, 차별화된 컨셉을 창출하여 소비자 욕구에 부응하는 신라면이 탄생
⇒ 1986년 ‘辛라면’ 개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