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농심 신(辛)라면의 성공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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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회사소개

• 기업연혁

• 신라면의 탄생배경

• 신라면의 상품소개

• 농심의 매출구성표

• 타사제품과의 비교

• 마케팅 전략

• 성공요인

• 결론
본문내용
• 회사소개

<기업소개>

기업 이념
"보다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선도하며, 고객의 풍요로운 삶에 공헌하겠습니다."

기업 비전
"인류에게 건강과 기쁨을 제공하는 세계 초일류 식문화, 생활 서비스 창조기업"

• 기업연혁

‧ 1965.09 ㈜롯데공업 설립
‧ 1978.03 ㈜농심으로 사명 변경
‧ 1985.03 국내 라면시장점유율 1위 차지
‧ 1986.10 ‘辛라면’ 개발
‧ 1989.06 국내 라면시장점유율 60% 달성
‧ 1991.01 농심 CI 도입
‧ 1997.11 세계라면협회 가입
‧ 1998.12 정보통신부 주최 `98년 기업정보화 30대 우수업체 선정
‧ 2000.01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IQ-NET상 수상
‧ 2000.12 농심 5개공장 통합 ISO 14001 인증 획득
‧ 2001.08 세계인류상품 발굴촉진대회 인류상품 선정

• 신라면의 탄생배경

‧ 우리나라 첫 라면: 1963년 삼양라면
‧ 정부의 혼분식 장려정책 → 라면시장 활황
‧ 1965년 롯데공업(현 농심)이 시장에 뛰어들면서 라면시장은 삼양과 롯데라면의 경쟁터가 됨.
‧ 그 유명한 ‘형님 먼저, 아우 먼저’ 광고를 통한 농심라면의 빅 히트 - 조금씩 사세를 확장
‧ 83년 ‘안성탕면’을 출시하면서 86년부터 업계선두

• 신라면의 상품소개

‧ 1985년 안성탕면의 인기로 라면업계 1위에 올라섬.

☞ 확고부동한 1위 자리를 다질 필요성
☞ 품질의 차별화, 차별화된 컨셉을 창출하여 소비자 욕구에 부응하는 신라면이 탄생
⇒ 1986년 ‘辛라면’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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