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변화사례] 효성의 혁신경영과 조직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주제 선정 이유
회사소개
Lewin의 변화 모델
- 해빙
- 이동
- 재동결
성공요인
- 본문내용
-
회사 소개
1957년 효성물산㈜ 설립
이후 나이론 생산으로 성장의 기틀을 마련
이를 기반으로 70~80년대 건설, 화학, 중공업, 정보통신 등의 분야로 다각화를 실시
97년 IMF의 경제 위기 속에서 성공적인 조직변화를 이루어 냄
08년 기준 종업원 수 6,340명
당기순이익 1,363억
자산 총계 6조 9백억
Lewin의 변화 모델 - 해빙
성장의 배경이 되었던
사업들의 성숙기 도입
구조적 요소에서 가장 큰 문제점이 있었다
덩치만 컸지, 실속이 없다
필요이상의 조직 규모는
업무의 중복, 권한 통제의
집중화 등을 심화 시켰으
며, 이로 인해 의사결정 과
정이 둔화 되었다
조직 효율성 저하
부채 비율 500%
영업이익 4~5%
기술 구조적 개입
사업 및 조직 문제점 분석
(사업 구조조정이 있기 전 1997년 상황)
많은 사업들 성숙단계진입
(물산, 화학섬유의 직물, 원사사업 등)
신규사업(ENPLA, Stonex, 자기사업) 사업성 불투명
급격한 성장으로 인한 조직의 비대화, 업무의 중복, 통제의 집중화 → 의사결정과정 둔화
영업효율성 저하,
부채비율 악화(IMF 당시 500% 수준 근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