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소싱] 국제 기업의 아웃소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조사배경-------------------------------------5p
Ⅱ. Outsourcing 소개----------------------------------5p.
1. 아웃 소싱의 개념
2. 아웃 소싱의 필요성
3. 아웃 소싱의 환경적 요인
Ⅲ. NIKE의 아웃 소싱 성공사례---------------------------9p.
1. 회사 소개 및 연혁
2. 아웃 소싱 전략배경
3. 아웃 소싱 전략
4. 나이키의 4P 전략
5. SWOT 분석
Ⅳ. IBM의 아웃 소싱 실패사례----------------------------12p.
1. 회사소개
2. 아웃 소싱의 역효과 사례
3. IBM의 4P 분석
4. SWOT 분석
Ⅴ. 결론----------------------------------------------13p.
본문내용
아웃소싱의 개념
- 아웃소싱이란 기업의 국제경쟁력을 제고 시킬 수 있는 하나의 전략으로, 일반적인 의미의 아웃소싱의 개념은 어떤 조직이 그 조직의 활동, 서비스 및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이전하는 것을 말한다. 외부의 제3자가 조직 자신보다 특정업무를 더 효율적이고 경제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경우에는 그 업무를 외부의 당사자에게 맡겨서 처리함으로써 기업의 역량을 핵심부문에 집중하면서 외부의 전문 분야를 활용 하는 것이다. 즉, 기업의 자원을 전략적으로 중요하고, 가장 잘 할 수 있는 부문에 집중하고 그 나머지의 것들은 외부 전문 업체에 맡기는 전략으로 해석할 수 있다.
참고문헌
※ 참고 문헌 및 사이트

☞ 로버트 슬레이터, 『루 거스너의 IBM 살리기』, 유한수 역, 1999.
☞ 신민영, “IBM 현지경영에서 세계경영으로”, 「주간경제」348호, 1996.02.08
☞ 나이키 아웃소싱에 관한 까페 http://cafe.naver.com/globiz6.cafe
☞ 세정신문 http://www.taxtimes.co.kr
☞그 밖에 신문기사와 전문 서적에서 발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도경제 레포트
  • 국제경쟁력이 높고 조강능력은 2004년 3,260만 톤으로 세계 8위를 기록하고 있다. 전자산업은 최근 노키아(Nokia)나 삼성과 같은 다국적기업의 진출로 정보통신 제품생산을 위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최근 인도의 경제성장의 성장 원동력은 세계적인 수준을 보유한 IT산업인데, 2000년경의 수출액이 40억 달러에 불과하던 것이 2005년경의 수출액은 239억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인도의 IT산업은 하드웨어기반이나 통신 기반 없이 소프트웨어 및 IT관련 서비

  • [글로벌소싱전략] 글로벌 소싱의 의의와 이유 및 과제, 글로벌 소싱전략 유형
  • 기업의 경쟁력향상에 도움을 주는 중요한 수단으로 인식되고 있기 때문이다. 즉, 세계시장에서 경쟁이 점차 치열해짐에 따라, 국제기업이든 국내기업이든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높은 품질의 제품을 낮은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많은 기업은 그 해결책의 하나로 기업의 부가가치사슬에서 핵심적인 활동은 직접 담당하고, 핵심 분야가 아닌 활동분야는 다른 회사에 외주를 주는 방법인 아웃소싱(outsourcing)을 택

  • [글로벌소싱전략] 글로벌 소싱의 의의와 이유 및 과제, 글로벌 소싱전략 유형
  • 기업의 경쟁력향상에 도움을 주는 중요한 수단으로 인식되고 있기 때문이다. 즉, 세계시장에서 경쟁이 점차 치열해짐에 따라, 국제기업이든 국내기업이든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높은 품질의 제품을 낮은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많은 기업은 그 해결책의 하나로 기업의 부가가치사슬에서 핵심적인 활동은 직접 담당하고, 핵심 분야가 아닌 활동분야는 다른 회사에 외주를 주는 방법인 아웃소싱(outsourcing)을 택

  • 한진의 물류전략과 활성화방안
  • 아웃소싱하는 사례가 늘면서 제3자 물류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도 물류기업들의 글로벌화를 가속화하는 배경이 되고 있다.또한 인프라와 시스템에서 앞선 노하우를 지닌 글로벌 물류기업과도 경쟁해야 하는 국내 물류업체들로선 글로벌 경영 즉 국제물류기업으로의 성장은 기업의 사활이 걸려 있는 중차대한 문제다.(2)내항 운송 부문 2006년 국내 유일한 컨테이너 내항 운송업체인 (주)한진은 계속되는 운송 수송 감소와 누적되는 심화에 부

  • [국제기업] 13장. 글로벌 소싱, 14장. 국제재무관리
  • 〃Report〃- 13장. 글로벌 소싱- 14장. 국제재무관리13장. 글로벌 소싱1. 글로벌 소싱 전략1-1. 소싱(sourcing) 전략의 의미소싱 전략은 해외직접투자를 행하는 기업이 전 세계시장을 대상으로 자원의 최적 배분시스템의 확립을 통하여 경영의 합리화를 추구하고 독자적인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활동이다.즉, 소싱 전략은 해외시장에 어떻게 상품을 공급할 것이냐를 결정하는 문제와 관련하여 기업이 수행하는 다수의 기본적인 선택을 포함한다.1-2. 소싱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