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아시아나항공의 전략및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4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회 사 현 황
- 위협요인과 대책
기회요인과 전략
중 장 기 계 획
본문내용
2004년 4월 개통
서울 ↔ 대구(고속철)
대전 ↔ 목포(전철화)

국내선 구조조정
( 노선/항공기/인력 )


국내선 손익개선
(’04년 150억원)


손실발생 금액 축소
저가운임에 의한 손실
발생 노선의 공급 축소
및 구조조정


국내선 항공수요 15% 감소
(제주노선 6% 증가)

노 선 수요감소
서울/부산 -40%
서울/대구 -80%
서울/광주 -40%
서울/목포 -40%
내륙 노선 -35%

제주노선 수요 증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 진전
주 5 일 근무제


감편운항
서울/부산 16회 → 9회
서울/대구 8회 → 2회
서울/광주 7회 → 4회
서울/목포 2회 → 1회

항공기 축소: 23대→18대 운항
(임차기 기간만료 5대 반납)
B737-400 4대
B767-300 1대
국내지점 영업/운송조직 통합
국내선 전담 승무원 채용
제주노선 공급증대


LCC 특징

항공기 가동율 최대화
서비스 최소화
저가운임
대부분 국내선 운항
Point to Point Operation
5시간 이내 운항
단일기종 (정비비 절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분석및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대한항공의 향후 마케팅,경영전략 제안
  • 항공의 경영전략(1) 콜라보레이션 전략(2) 새로운 시장개척 전략 (3) 차별화 경영전략3. 경쟁사분석 (아시아나항공)(1) 아시아나항공 선정배경(2)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 비교4. 대한항공의 스토리텔링 마케팅5. 대한항공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5) SWOT 전략 결론 및 전략제안(1) SWOT분석을 통한 새로운 전략제안(2) 마케팅전략 제안1) 노선전략2) 특가전략3) 한류활용 마케팅 서론1. 대한항공 기업소개1)

  •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아시아나항공 현재 경영전략분석과 아시아나항공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 PPT
  • 아시아나항공의 경영전략 INDEX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2. 국내 항공시장 상황분석3. 아시아나항공 5 Forces 모델분석4. 아시아나항공 SWOT 분석5. 경쟁사 분석6. 아시아나 항공의 현재 경영전략(1) 현재상황분석(2) 틈새시장 공략(3) 중국인 관광객 증가에 따른 전략7. 새로운 전략 제안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기업소개최고의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을 모토로 하는 국내 2위 항공사세계 최대의 항공동맹 Star Alliance 소속총 83대의 항공기와 24개 국가

  • 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과 아시아나항공 SWOT,STP,4P전략분석및 아시아나항공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의견
  •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1) 기업개요 (2) 경영방침(3) 지속가능 경영2. 항공산업 시장환경분석3. 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1) 안전부문 경영전략(2) 고객만족 경영전략(3) 환경부문 경영전략(4) 사회공헌 경영전략4.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5. 아시아나항공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1) 2위기업의 마케팅(2) 마케팅믹스 4P전략7.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8. 결론 및 나의

  •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대한항공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및 대한항공의 향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연구 보고서INDEX1. 보고서 개요2. 대한항공 기업 마케팅전략 연구(1) 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 요약(2) 대한항공 상황분석1) 기업내부환경분석2) 기업외부환경분석 (5 FORCE 모델분석)(3) 경쟁사 분석 (아시아나항공)① 기업철학② 경영이념③ 경영철학④ SWOT 분석⑤ 마케팅 4P전략(4) 대한항공 SWOT 분석1) SWOT 분석 2) SWOT 전략1) SO 전략2) WO 전략3) ST 전략4) WT 전략(5) 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1) STP 전략-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

  • [원가관리]ABC 및 ABM의 기본개념과 사례
  • 및 원가집계 4.원가동인의 선정 5.제품원가 계산 Ⅳ.ABC의 활용과 ABM 1.의사결정의 개선 2.지속적 개선 3.성과측정 4.전략경영 5.활동기준관리(ABM) 6. ABC시스템의 도입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Ⅴ.사 례1.아시아나항공 도입사례 2.서울대병원 도입사례 Ⅵ.결 론 *참고문헌 및 자료목록 Ⅰ. 개 요1. 발표주제ABC 및 ABM의 기본개념과 사례2. 목 적현대의 제품원가 계산에서 주로 쓰이는 활동기준원가계산(이하 ABC) 및 ABC를 활용한 경영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