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핵심인재 육성전략에 대한 연구(인사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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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인재 육성전략에 대한 연구 (인사관리) 레포트입니다.
목차
1. 들어가며
2. 핵심인재 육성의 목적과 필요성
3. 핵심인재육성 전략
4. 핵심인재관리의 선결과제와 성공요소
본문내용
3. 핵심인재육성 전략

핵심인재육성 전략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먼저 회사의 전략에 대한 점검이 필요하다. 경영전략과 비전 그리고 경영방침 등 경영철학에 대한 점검을 통해 인재상 재검토 등 핵심인재를 정의해야 한다. 이후 핵심인재의 선발과 육성계획의 수립 그리고 평가와 피드백 등 성과관리로 이어져야 한다

회사전략의 Review를 통해 전략달성에 필요한 특화된 인재육성이 필요하고, 핵심인재의 정의는 기업의 핵심가치(Core Value)와 인재상 등의 분석을 통해 정의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한 요건은 정성적인 부분과 정량적인 부분으로 구분할 수 있다. 정성적 요건은 전문가, 열정, 윤리 등의 다소는 추상적인 개념이며 정량적 요건은 근속, 직급, 평가결과 등 구체적인 자료를 말한다.

핵심인재의 확보는 후보자 추천 → 후보자 검증 → 선발 등의 절차를 거치게 된다. 이때는 구체적으로 기업의 실정을 감안하여 핵심인재를 담당임원이 정기적으로 추천하도록 하고, 그 규모를 정하여 일정한 Pool을 구성하여야 한다.

이렇게 추천자 Pool이 구성되면 HR담당 임원은 핵심인재 요건 충족 여부를 검증하고 기타 인사상의 다른 사항들을 검증하게 된다. 이때 추천인원의 규모는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전원을 추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선발의 단계에서는 TMT(Top Management Team)를
참고문헌
박경규, 신인사관리, 홍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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