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롯데호텔의 인사관리와 교육훈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롯데호텔 소개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롯데호텔 인사관리
5. 롯데호텔 교육훈련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롯데호텔 주식회사는 1973년 5월에 설립된 회사로서 자본금은 5081억 원에 이르는 거대한 회사이다. 소공동의 첫 호텔은 1979년 처음 개관하였고, 현재는 소공동, 잠실, 부산, 제주, 울산 등 총 5곳에 특1급 호텔을 가지고 있으며, 2013년에는 국내에 비즈니스호텔을 3개, 국내의 특1급 호텔 7개, 해외(러시아 모스크바, 중국 심양)에 특1급 호텔 2개를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호텔 소공동지점은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동 1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울시청이 바로 옆에 있는 도심의 요충지 중의 요충지에 위치하고 있다. 롯데호텔은 2개의 건물을 가지고 있으며, 1979년에 개관한 본관은 지상 38층에 958실의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1988년에 개관한 신관은 본관의 바로 옆에 있으면서 지상 35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중 13층까지는 백화점으로 사용되고 있고, 14층에 있는 로비로부터 호텔이 시작되는 특이한 구조로 되어있다. 총 객실수는 1,124실이며, 사업장은 한식당, 중식당, 일식당, 양식당, 이태리 레스토랑, 뷔페 레스토랑, 멤버쉽 클럽 등 총13개로 구성되어 있다. 연회장 수는 총 16개가 있으며, 부대시설은 면세점, FITNESS CLUB 등을 가지고 있다. 2007년 현재 총 매출액은 1,661억 원이며, 평균 객실 판매율은 67.0%, 평균 객실단가는 164,459원, 투숙객수는 486,000여명 등에 달하고 있다. 또한 호텔의 영업장을 이용한 고객 수는 1,261,000여명에 달하고, 종업원 수는 1,645명에 달한다.
참고문헌
www.lottehotel.co.kr
www.donga.com
www.newsis.com
www.fnnews.com
입사 선호 40대 한국 기업 - 동아일보특별취재팀, 마이다스동아, 2008
호텔관광인적자원관리 - 김대권, 백산출판사, 2005
호텔인사관리론 - 이순구, 대왕사, 2004
호텔인적자원관리론 - 신강현, 형설출판사, 2003
호텔 종사원의 교육훈련이 그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조상만, 2000
호텔 종사원의 교육훈련의 효율성에 관한 연구 - 고승익, 199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호텔 관리부
  • 인사관리를 통해서 종사원들을 경제적으로 풍요롭게 하고, 사회적 인간으로서 보호하고 만족을 얻도록 함으로서 자발적으로 생산 활동에 참여하려는 의욕을 불러일으키게 된다. 호텔의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조직이 필요하며 그 조직을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인사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인사시스템이란 적합한 종업원의 채용에서부터 시작하여 능력개발을 위한 교육 및 훈련을 제시하고 이렇게 육성된 인적자원을 적재적소의 원칙

  • [호텔인적자원관리] 싱글족을 타겟으로한 가상의 호텔기업 인적자원관리
  • 일상에 지친 싱글족을 타겟으로한 가상의 호텔기업,‘Hotel Sweetest !’인사관리 목 차Ⅰ. 서 론1. 호텔에 대한 간략한 소개1) 가상의 기사화2) 호텔소개Ⅱ. 본 론1. 호텔조직도 및 부서별 테마1) Rainbow(전략기획실)2) Red(Matching CIC)3) Orange(F&B)4) Yellow(웨딩)5) Green(골프)6) Blue(Waterpark)7) Deep blue(Back Office)8) Purple(Party)2. 인적자원관리프로세스1) 충원계획 및 모집2) 선발 및 배치3) 교육 및 훈련4) 평가5) 승진 및 인사이동6) 보상Ⅲ. 결 론1) 한계점2)

  • [인적자원관리] 롯데마트의 인사시스템과 교육훈련
  • 롯데마트의 채용 시스템은 이러한 조직문화에 어울리는 인재를 선별하여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 3. 롯데마트 인사시스템(1) 인사체계(2) 임금체계(3) 승진체계(4) 교육훈련체계(5) 복리후생4. 롯데마트 교육훈련시스템교대근무가 많고 근무시간이 불규칙한 마트근무의 특성상, 온라인 교육에 중점을 두어 오프라인 교육과 동시에 진행함. 효율적인 시간 관리에 힘쓰고 있다. 유통업계 최초로 양방향 원격 교육시스템을 구축하여

  • 호텔업계와 이동통신업계에서의 인사관리 채용 비교분석 리포트
  • 호텔의 조직관리1. 직원 모집 2. 직원 선발 3. 직원 배치 4. 직원 교육 훈련5. 동기화 (승진, 보상, 급여)6. 승진 및 복리후생(1) 승격제도 (2) 복리후생 제도 7. 평가 및 사후관리 - 직무평가♠ KTF 의 인사채용 방향1. 인 재 상 2. 경력직 사원과 신입사원 채용의 비교 3. 채용 현황 4. 채용 절차 5. 면접 과정 6. 응시 자격 7. 능력위주 선발의 KTF 8. 새시대 인재 선발의 선두주자♦결 론1. 한국과 외국의 호텔 인적자원관리 비교2. 경쟁호텔 대비 인적자원관리

  • [호텔경영] 호텔 관리부
  • 인사관리를 통해서 종사원들을 경제적으로 풍요롭게 하고, 사회적 인간으로서 보호하고 만족을 얻도록 함으로서 자발적으로 생산 활동에 참여하려는 의욕을 불러일으키게 된다. 호텔의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조직이 필요하며 그 조직을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인사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인사시스템이란 적합한 종업원의 채용에서부터 시작하여 능력개발을 위한 교육 및 훈련을 제시하고 이렇게 육성된 인적자원을 적재적소의 원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