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폼샵(리폼시장)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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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ecutive Summary

Ⅰ. Terms of Reference

Ⅱ. Procedure

Ⅲ. Findings
1. Vision & Mission
1) Vision
2) Mission Statement Components
3) MISSION
2. Market Analysis
1) Market Analysis
2) Strategy Report
3) Service
3. The External Assessment
1) Opportunities
2) Threats
4. The Internal Assessment
1) Strengths
2) Weaknesses
5. MATRIX
1) SPACE Matrix
2) GRAND Strategy Matrix
6. Marketing Strategy
1) MBO
2) Segmentation
3) Targeting
4) Positioning
5) 4P

Ⅳ. Conclusion and Recommendation

Ⅴ. Appendix and Reference

본문내용
Ⅰ. Terms of Reference

리폼 시장은 지역마다 있는 수선만 전문으로 하는 ‘수선점’과 세탁소에서 일부 옷을 고쳐주는 것이 대부분이다. 그만큼 전문적으로 교육을 받은 사람이 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에 많이 해 오던 사람들의 눈대중과 숙련된 노하우를 통해서 이루어져왔던 것이다. 어쩌면 이러한 형태의 영업이 곳곳에 산재해 있기 때문에 고객들은 좀 더 나은 곳에서 서비스를 받고 싶지만 가깝고 값싼 것에 만족하여 동네 수선점을 이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요즘과 같은 불경기 때 리폼이라는 재활용 상품을 통해 사람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에서 조금이나마 짐을 덜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뿐만 아니라. 사용하지 않은 옷을 그냥 버리지 않고 다시 활용함으로서 자원의 낭비를 줄임과 동시에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이점도 있다. 또한 우리 사업을 통해 젊은 인력이 적은 부담으로 자기개발 및 경력을 쌓은 좋은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또한 사람들이 재활용통에 버리는 옷들을 다시 리폼하여 누구나가 탐내는 옷으로 만들어 국내 불우이웃이나 가난한 나라를 통해 사회에 기부할 수 있는 문화를 정착시켜 조금이나마 그동안 소외되고 질이 떨어지는 재활용 용품을 받았다는 소외감에서 벗어나 사회에 당당한 나설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도 있다. 그리고 디자인을 배우는 학생들에게는 기부와 소외계층에 대한 따뜻함을 배울게 해줄 수 있는 매개체를 만들어 줌으로서 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APPENDIX 2>
그리고 우리 아이템 기업이 확장하고 자리 잡게 되면, 기존 업체들에서는 기본적인 옷의 형태만 나오는 제품도 선보일 것이라 생각한다. 이것을 통해서 고객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옷을 리폼샵을 통하여 디자인해서 입을 수 있을 것이다. 본 보고서의 목적은 아직 체계가 잡혀 있지 않는 리폼시장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우리가 먼저 이 시장에 들어가 자리를 잡아 선도기업으로서 우위에 서는 것이다. 이것을 바탕으로 점점 사업을 옷에서 다른 신발이나 기타 액세서리로 넓히는 것이다. <APPENDIX 3>





Ⅱ. Procedure

1) Mission Statements Evaluation Matrix
기존의 회사들이 갖고 있는 미션과 비전은 구체와 되지 않은 점이 많고 영세한 점이 없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것들을 체계화 시킬 필요가 있었다. 그러므로 시간이 흐름에 따라 변화가 있는 지를 조사하였고, 이것을 바탕으로 우리 회사 리폼 서비스의 향후 전망에 대한 기본적인 주안점과 목표를 Mission Statement Components 생각해 보았다. 그리고 선정된 각각의 미션들이 실제로 객관성 있게 실현 가능한지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2) EFE Matrix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vividpink88
http://cafe.naver.com/junkart/67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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