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가격 분석론] 쇠고기 수입개방에 따른 쇠고기 가격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9 / 2019.12.24
- 3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쇠고기 부위
본론
국내 쇠고기 소비 및 수입
국내 쇠고기 시장 전개 과정
2008년 쇠고기 시장분석
2009년 초 쇠고기 시장분석
결론
- 본문내용
-
단위: 천톤
자료 : (사)한국육류유통수출입협회, 검역 기준, 반올림으로 합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쇠고기시장 개방 협상주요 사건
1992년 6월 11일 – 우루과이 라운드에 의한 한미 1차 쇠고기 협상
1996년 3월 26일 – 광우병 파동
2003년 12월 27일 – 미국 소해면상뇌증 발생, 미국산 쇠고기 수입 전면 금지
2006년 9월 8일 – 30개월 미만의 뼈 없는 고기로 제한, 수입 재개 승인
<기사2> “한우 1등급 등심 600g에 1만9천원이면 적절”
미산쇠고기 지불의향 금액은 6천원…3배 격차
농업관측정보센터, 美쇠고기 선호도 조사
미국산 쇠고기가 본격적으로 수입된 이후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비중이 더 높아질 전망이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원장 오세익) 농업관측정보센터가 소비자 조사를 통해 미국산 쇠고기에 대한 선호도를 조사했다.
이번 조사 결과 2008년도에 미국산 쇠고기를 구입한 경험이 있다는 소비자는 전체의 15.8%였으며 올해는 26%가 구입을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미국산 쇠고기를 구입할 경우 호주 등의 수입쇠고기와 함께 한우고기의 소비를 줄이겠다는 응답이 매우 높았다. 소비자들은 미국산 쇠고기를 구입할 경우 어떤 육류의 소비를 줄이겠냐는 물음에 대해 전체의 42%는 줄이지 않겠다고 응답했으며 호주 등 수입 쇠고기는 31.1%, 한우는 18.2%가 줄이겠다고 답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