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금융론] 중앙은행의 외환시장개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외환시장개입의 개념과 목적
Ⅲ. 외환시장개입 효과에 대한 기존 연구(2)
Ⅳ. 우리나라 외환시장개입에 현황
Ⅴ. 주요 선진국의 외환시장 개입 정책 비교
Ⅵ. 개선방안 및 결론
- 본문내용
-
환율이 상승하면 수출업자들이 마냥 좋을까?
환율상승이 수출에 도움이 된다고 응답한 기업 11개, 55%
이 중 9개 기업: 수입 원자재 가격 상승 등 환율로 인한 비용부담이 수출증가 효과를 상쇄하거나 오히려 비용부담이 더 크다고 응답
75%에 해당하는 15개 기업이 희망하는 적정환율: 1100~1300원
급격한 환율 변동을 막고 적정환율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서 13개 기업(65%)은 외환시장개입이 필요하다고 응답
외환시장개입이란?
환율이나 외환보유고에 영향을 미치고자 외환당국이 외환시장에서 미 달러화 등 외화표시자산을 매입 또는 매각하는 거래
외환시장개입의 목적
시장 환율이 급격히 변동하거나 균형 환율을 크게 벗어날 때 이를 조정하기 위해서 개입
외환보유액이나 구성을 변화시키기 위하여 시장에 개입
중앙은행의 외환시장개입 중 본원통화의 변
화를 수반하는 외화시장개입
외환시장개입= 태화 외환시장+불태화 외환시장
본원통화를 일정한 수준으로
유지하면서 외환시장개입
일반적으로 외환시장개입은 불태화개입을 의미
불태화 외환시장개입 방법
중앙은행이 외환시장에서 외화자산을 매입함과 동시에 이에 해당하는 규모의 중앙은행보유 국내자산을 감소시키는 방법
국내부채인 중앙은행 채권을 발행하여 매각하는 방법
외화부채인 외국통화표시채권을 발행하여 조달하는 방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