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미디어론] 한국 일본 대만에서 제작된 꽃보다남자의 사회문화 반영과 수용자의 인식 변화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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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연구 배경
2. 연구 목표 
3. 연구 방법
4. 드라마 소개 
Ⅱ. 본론 
1. 텍스트& 콘텍스트 분석
2. Beyond ‘꽃남’

Ⅲ. 결론 
연구 결과 요약 
본문내용
1. 연구 배경


- 미국 드라마, 미국 리얼리티 쇼, 일본 드라마를
보지 않는 사람들

- 해외에서 제작된 프로그램을 거의 보지 않는
사람으로 구성

2. 연구 목표

- 대만, 일본, 한국에서 각각 제작, 방영된 <꽃보다 남자> 분석 -

첫째 ‘같은 소재가 각기 다른 국가에서 어떻게 재구성 되고 있을까?’

둘째 ‘수용자가 타국의 미디어 콘텐츠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해석할까?’



타국의 문화 유입과 수용자 인식 변화의 관계?






.
.
.
3. 연구 방법
‘우리 조원들은 모두’ 미국이나 일본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찾아보거나 방영 시간을 맞춰 볼 만큼 외국 프로그램에 큰 흥미를 느끼지 못함



명은: 나도 한국드라마는 되게 자주 보는데… 나는 한국드라마도 괜찮은데 왜 굳이 일본드라마나 이런 거, 주인공도 모르고 배경도 모른 상태에서 왜 그걸 찾아봐야 되는지 모르겠거든.
시라: 시간이 없어서, TV 볼 시간이 없어서, 과제가 많으니까. 그래서 TV볼 시간이 아예 없었던 것 같아.
정: 나는 원래 드라마 자체를 안 봐가지고, 드라마 아예 안보고 TV도 잘 안 보는 것 같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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