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미디어론] 한국 일본 대만에서 제작된 꽃보다남자의 사회문화 반영과 수용자의 인식 변화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연구 배경
2. 연구 목표
3. 연구 방법
4. 드라마 소개
Ⅱ. 본론
1. 텍스트& 콘텍스트 분석
2. Beyond ‘꽃남’
Ⅲ. 결론
연구 결과 요약
- 본문내용
-
1. 연구 배경
- 미국 드라마, 미국 리얼리티 쇼, 일본 드라마를
보지 않는 사람들
- 해외에서 제작된 프로그램을 거의 보지 않는
사람으로 구성
2. 연구 목표
- 대만, 일본, 한국에서 각각 제작, 방영된 <꽃보다 남자> 분석 -
첫째 ‘같은 소재가 각기 다른 국가에서 어떻게 재구성 되고 있을까?’
둘째 ‘수용자가 타국의 미디어 콘텐츠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해석할까?’
타국의 문화 유입과 수용자 인식 변화의 관계?
.
.
.
3. 연구 방법
‘우리 조원들은 모두’ 미국이나 일본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찾아보거나 방영 시간을 맞춰 볼 만큼 외국 프로그램에 큰 흥미를 느끼지 못함
명은: 나도 한국드라마는 되게 자주 보는데… 나는 한국드라마도 괜찮은데 왜 굳이 일본드라마나 이런 거, 주인공도 모르고 배경도 모른 상태에서 왜 그걸 찾아봐야 되는지 모르겠거든.
시라: 시간이 없어서, TV 볼 시간이 없어서, 과제가 많으니까. 그래서 TV볼 시간이 아예 없었던 것 같아.
정: 나는 원래 드라마 자체를 안 봐가지고, 드라마 아예 안보고 TV도 잘 안 보는 것 같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