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의이해] 삼성전자의 하우젠 통합 브랜드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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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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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하우젠이 무슨 뜻이지?
2. 하우젠의 탄생 배경
3. 통합 브랜드 전략의 특징
4. 통합 브랜드의 사례 – GE
5. 하우젠 통합 브랜드의 기대 효과
6. 하우젠의 Marketing Facts 분석
– SWOT 분석
– 매출 비교 분석
- 브랜드 인지도 및 각종 Facts
7. 하우젠의 4P 분석
8. 하우젠 통합 브랜드 Launching
9. 하우젠 통합 브랜드 Launching 전략
10. 하우젠 광고 주요 Copy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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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하우젠이 무슨 뜻이지?
2002년 8월 최초로 시장에 선보인 삼성전자의 백색 가전 통합브랜드인 ‘하우젠’은 2년간 준비해 온 프리미엄급 백색가전 제품군으로 기존의 세탁기, 김치냉장고, 에어컨 등 각 제품별로 관리해왔던 브랜드들을 하나로 통합한국내 최초의 백색가전 통합 브랜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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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하우젠 통합 브랜드의 기대 효과
신규 시장의 선점 기반을 ‘하우젠’ 통합 브랜드를 통하여 확보함.
가전시장의 신 Trend 창출
시장 포화상태에서 신규 시장의 발굴
고급화, 대형화라는 가전시장의 Paradigm Shift 선도, 시장 선점
Family 브랜드 전략을 통한 시장선점, Brand 리더쉽 강화기대
시장 주도형 브랜드 창출
소비자의 Life style을 새롭게 창출
PAVV, ZIPEL과 같이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역할 기대
가격 프리미엄을 통해 고 부가가치 창출
축적된 Brand 력을 통한 신제품의 Line-Up 및 경쟁력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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