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이론] 인터넷광고에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
Ⅰ-1. 인터넷 광고란 무엇인가.

Ⅱ. AD 2.0과 인터넷 광고이론
Ⅱ‐1. 초기의 인터넷 광고 : AD 1.0
Ⅱ‐2. 인터넷 광고의 새로운 트랜드 : AD 2.0
Ⅱ‐3. 웹 2.0 시대의 소비자 : 소비자 2.0

Ⅲ. AD 2.0과 인터넷 광고 산업
Ⅲ‐1. AD 2.0과 인터넷 산업의 변화
Ⅲ‐2. AD 2.0과 인터넷 광고의 변화

Ⅳ. 결 론

Ⅴ.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현대는 인터넷 시대이다. 그리고 미래의 세계 중심에 인터넷이 위치할 것이라는 예측을 부인할 수 있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이다.
인터넷 사용자의 폭발적인 증가와 더불어 WWW(World Wide Web)이 지원하는 풍부한 멀티미디어 기능은 인터넷을 새로운 미디어로 부상하게 만들었다. 인터넷 광고는 기존의 광고와는 다른 여러 장점이 있기에 그만의 매력을 가지고 그 발전 가능성이 있다.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미디어 새로운 미디어로서의 웹이 갖는 가장 큰 특징으로 사용자, 즉 고객의 반응을 신속히 알아볼 수 있고 여러방면의 접촉이 가능하다는 것을 들 수 있다. 보고 싶은 메뉴의 버튼이나 Text를 선택하면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이 되므로 사용자의 의지에 의한 정보를 선택해서 열람이 가능하다. 사용자의 회원등록, 상품주문 등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으며 게시판, 방명록, E-mail 등을 활용해 사용자가 직접 참여하기도 하고 사후 피드백을 받을 수도 있다. 이것은 다른 어느 미디어가 할 수 있는 것보다도 훨씬 더 매력적인 점이라고 생각 했다.
광고의 꽃은 방송광고라고 할 수 있다. 단 몇 초 안에 소비자에게 하고자하는 모든 말들을 해야 하고 제품에 대한 강렬한 이미지를 심어 주어야 하며, 소비자의 기억 속에 브랜드를 남겨 주어야 한다. 이에 비해 신문 광고는 방송광고에 비해 비교적 여유롭게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메일의 경우에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내용을 전할 수 있게 된다. TV의 경우 매우 강력한 광고 이미지를 제공하면서 인지도를 높이는데 사용되고, 신문 광고의 경우는 광고 제품에 대한 교육과 정보 전달에 사용되며 메일은 사용자들의 직접적인 반응을 유도하는데 사용된다. 따라서 주요 신제품을 소개할 때 광고주들은 TV를 통해 대중들의 인지도를 높이고, 지속적인 신문 광고를 통해 추가적인 제품 정보를 제공한다. 여기서 라디오나 옥외광고와 같은 다른 매체는 보조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러한 기존 광고매체에 비교해 볼 때 인터넷을 통한 광고의 효율성은 의심의 여지가 없게 된다. 순식간에 지나가고야 마는 방송광고, 눈길도 주지 않은 채 다음 장으로 넘겨버리고 마는 인쇄광고, 그리고 봉투가 찢기지도 않은 채 버려지는 우편광고 등과는 비교해 볼 가치조차 없기 때문이다. 아침에 일어나는 동시에 컴퓨터를 켜고 네이버로 실시간 뉴스를 접하고 오늘의 날씨를 보며 시작하여 하루 동안에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은 우리 일상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 그만큼 노출의 빈도수가 큰 차이나 난다.
참고문헌
김은희, [인터넷 광고와 문화], (한국학술정보, 2005).
남상신, [인터넷 광고와 마케팅], (한빛미디어,2000).
신성근, [인터넷 광고 마케팅 전략], (구민사, 2001).
안종배, [인터넷 광고 마케팅], (두남, 2003).
이시훈, [인터넷 광고 효과 모델], (커뮤니케이션북스, 2000).
임종현, [인터넷 광고 하나에서 열까지], (동일, 1998).
최환진, [인터넷 광고 - 이론과 전략], (나남,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캠페인][광고캠페인 정의][광고][광고메시지][키워드][마약류퇴치광고]광고캠페인의 정의, 광고캠페인과 광고메시지, 광고캠페인과 키워드, 광고캠페인과 마약류퇴치광고, 광고캠페인의 사례 분석
  • 연구는 설득적 메시지가 수용자의 태도나 신념에 어느 정도의 변화를 초래하는가, 캠페인 주체에 대한 신뢰도가 수용자의 반응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일방적 메시지와 쌍방적 메시지의 효과는 상대적으로 어떠한가, 주장의 순서나 결론 유무에 따른 효과상의 차이가 있는가 등의 연구로서 설득 커뮤니케이션 이론 발전에 커다란 기여를 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연구들은 그 대부분이 정치 캠페인이나 광고 캠페인에 관한 효과연구였지 공익광고 자

  • 모바일 콘텐츠와 모바일 게임 산업 문화산업과 커뮤니케이션 연구
  • 차 례제 1장 문제제기 및 연구의 목적제 2장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2.1 문화산업과 커뮤니케이션 연구 2.2 모바일 콘텐츠 산업의 특성 2.3 모바일 게임 산업의 현황 2.4 모바일 게임 산업과 프로모션2.4.1. 모바일 게임 산업2.4.2. 구전커뮤니케이션2.4.2.1 구전커뮤니케이션 정의2.4.2.2 구전커뮤니케이션의 효과에 관한 연구고찰2.4.2.3 신제품 확산과 구전커뮤니케이션의 영향력2.4.3 광고 제 3장 연구문제 및 가설제 4장 연구방법4.1. 조사방법 및 대상

  • [매스컴] 한국 텔레비전 드라마에서의 노년로맨스의 등장과 이에 따른 대중의 인식변화에 관한 조사
  • 광고에 나타난 여성 스테레오타입 이미지의 변화 :의미화를 중심으로, 서강대대학원, 20072. 드라마와 문화계발효과이론서종희(2005)는 실제 사회와 비슷한 현실을 제공하는 드라마는 문화계발효과이론 검증에 있어서 중요한 연구대상이라고 한다. 김예령(2005)은 드라마가 대학생의 인식에 영향을 준다는 점을 긍정하면서 드라마의 문화계발효과를 인정하고 있다. 김예령, 대학생들의 미디어현실 수용요인에 관한 연구 :문화계발, 미디어동일시, 주류

  • 광고에서 들어나는 여성상
  • 광고가 여성을 표현하는 방식과 여성을 바라보는 방식, 또 그것이 대중(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광고의 개선방안 등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또한 과거에 비해 광고가 여성을 표현하는 방식과 이미지가 어떻게 변화하였는지 등도 함께 연구하고자 한다. 우리는 이 연구가 우리 자신들에게 있어 광고에 대해 비판적인 시각과 사고로 그것들을 분석하고 고찰하는 계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Ⅱ. 본론  광고는 광고주가 커뮤니케이션채널을 통해

  • 신문방송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 관한 학문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신문방송학에 대해서 전공도서와 관련된 도서를 많이 읽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업에 전념 하겠습니다. 또한 인간 관계 가운데 커뮤니케이션에서 중요한 학문이라고 생각되는 심리학을 복수전공이나 부전공으로 하여 학문의 폭을 넓힐 것입니다. 기회가 주어진다면 기업체나 기관에서 인턴이나 아르바이트를 하며 실무를 경험하며 경력을 쌓고 싶습니다. 그리고 학교 방송국 동아리에서 기자와 편집장으로 활동하며 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