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제조업 창업 사례 `휴맥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소개
2.디지털 셋톱박스란?
3.변태규 사장과 휴맥스 탄생 과정
4. SWOT 분석 및 핵심역량
5. 휴맥스의 성공요인
6. 앞으로의 전망
- 본문내용
-
1. 기업소개
디지털 셋톱박스 제조회사(1989~현재) : 변대규사장
주요 사업
위성, 케이블, 지상파, HD, PVR, HD PVR, IPTV, MHP 등 모든 종류의
디지털 셋톱박스(STB)의 제조와 판매, 수출 사업
영업 네트워크
독일 프랑크푸르트, 두바이, 미국, 일본, 영국, 인도, 오스트레일리아, 이탈리아, 홍콩, 폴란드 등에 해외 현지법인 설립 및 영업망 구축
사업 목표
가정내 고객이 디지털 컨텐츠를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한 플랫폼의 구현 및 공급이 휴맥스의 목표입니다.
연혁
1989. 2. 주)건인시스템 설립
1994. 디지털 가전을 사업분야로 결정
1994. 5. 세계최초 CD반주기 출시
1996. 9. 디지털 위성방송 STB 개발 및 출하
1996. 10. KT(국산신기술)마크 획득
1997. 4. 코스닥 등록
1997. 5. 영국 현지법인 설립
1998. 1. 주)휴맥스 상호변경, 용인으로 본사 및 공장 통합
1999. 10. 제 3회 벤처기업 대전 철탑훈장 수상
2000. 2. 용인본사 생산기지화, 분당 연구소 휴맥스 벤처타워 설립 이전
2001. 5. 2nd Brand 회사(ID Digital) 출범
2006. 3. 납세자의 날 우수납세자 부총리겸 재정경제부장관상 수상
2006. 11. 5억불 수출탑 수상 및 금탑산업훈장 수훈
2007. 11. 휴맥스 글로벌 설립
매출 9000억(2007년)에 국내 비중은 3%, 650명 직원 중에 해외파견인력 100명 정도 글로벌 기업
지역별 실적
2000년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시작으로 두바이, 미국, 일본,
영국, 인도, 호주, 이태리, 홍콩 그리고 폴란드에 현지법인을
구축하고 유럽각국, 북아프리카, 러시아, 동남아까지 현지
판매망을 확대함으로써 범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구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시장지향성 제고를 통한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
- [마케팅원론]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시장지향적 수출마케팅 전략
- [경영학] 기업가 정신을 통한 혁신적인 격언과 명언 조사(A+자료)
- 경영정보시스템_2주 강의에서 제 4차 산업혁명의 도래로 인한 사회 변화 모습을 학습했습니다 제4차 산업혁명의 특징과 미래 삶의 변화 모습을 설명하십시오 필요시, 사례를 제시하여도 됩니다 (제4차 산업혁명의 특징, 삶의 변화된 모습, 그리고 과거와 차별화된 특징 및 시사점 등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 글로벌 CEO의 비전과 전략 활동과제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