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의 고전과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경쟁자분석

개발배경

소비자조사

3C

STP

SWOT

상품특징

프로모션
본문내용
1. 경쟁자 분석
2008년도 회사별 사업 실적


 회사명 구분 원수보험료
금 액 증가율(%)
메리츠 2,534,045 16.23
한 화 938,449 12.19
대 한 851,190 19.66
그 린 690,978 31.77
흥국쌍용 1,003,662 38.40
제 일 1,085,557 12.78
삼 성 9,160,605 11.14
현 대 5,027,217 18.84
L I G 4,216,685 7.44
동 부 4,706,996 16.18


2.개발배경(1)


특정계층을 위한 손해보험상품이 필요하며
신규보험상품은 자사와 연관성,특정계층의 집중성, 혁신성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가정별, 개인별 보험가입률

보험가입률 통계

<가구당 보험가입률 추이>

구분 2003년 2005년 2007년
생명보험 84.6 86.0 87.2
손해보험 78.4 78.5 82.3
전체 93.4 94.4 95.6

<개인별 보험가입률 추이>


구분 가입 비가입
생명보험 72.3 27.7
손해보험 49.3 50.6
전체 82.8 17.2

손해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개인이 매력적인 시장으로 부상


보험상품개발의 가이드라인 (앤더슨컨설팅)


성공한 60개의 보험의 특징 (출처 : 월간 손해보험)

1. 고객세분화에 집중할 것
2. 자사와의 연관성이 높을 것
3. 혁신적인 상품일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조직구조와 문화의 연계
  • 글로벌 매트릭스 조직 – 제품지역 동시에 관리글로벌 기업 新무기 매트릭스 조직http://cn.moneta.co.kr/Service/paxnet/ShellView.asp?ArticleID=2012040515370104388 기업차원의 혁신의지 ‘KT’ –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185870 중소기업의 조직학습 –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ctg=1100&TotalID=7977444&cloc=joongang|article|relatedissue글로벌기업의 폐기학습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lig4tomorrow&logNo=50136455501

  • 롯데마트의 중국진출 전략
  • 전략-이마트, 롯데마트의 사례 중심으로』,숭실대학교, 2011, 박진선▪ 정승웅 외 2명,『한국신용평가』, 2007▪ 함병헌 외 4명,「롯데쇼핑」, 『서울대투자연구회』, 2008▪ 이상섭, 안상돈, 「2009년 국내 소비시장 전망」, 『농협경제연구소』, 2008▪『글로벌 기업 도약을 위한 롯데쇼핑의 마케팅전략』, 한국마케팅저널, 2010▪ 머니투데이 더벨 신수아 기자 |입력 : 2013.03.20▪ 롯데마트, http://company.lottemart.com▪ “세계 빅3 유통업체 테스코 중

  • [경영전략] 다음 daum 커뮤니케이션즈 경영전략
  • 전략으로 성공한 것이다.③ 다음은 온라인 보험의 장점과 함께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핵심 역량, 즉 다수의 온라인 회원들을 관리하는 노하우를 접목시켜 온라인 보험 시장에 있어 자신들만의 새로운 핵심 역량을 창출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런 성공에는 기존 보험 회사로서 높은 시장 점유율과 오랜 역사를 통해 얻어진 보험 시장에서의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던 LIG보험 회사와의 제휴도 큰 역할을 했다. ④ 그러나 온라인 보험 회사의 급속한 성

  • [손해보험] 통합보험 분석
  • 전략적 목표에 의해 수정이 가능하다. 소비자의 요구가 다양해지며 사회가 복잡해지고 불확실성이 증대되기 때문에 새로운 고객의 니즈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새로운 보장을 제시함으로서 기존고객의 유지와 경쟁업계인 생보업계와의 생손싸움에서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유지할수 있을것이다.담보내용 기반 고객 평생지원 서비스 제공기존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 보험료, 자산규모등을 고려한 통합보험의 변경을 유도함으로서 고객의 충성도를 높

  • 한국의 미술시장과 아트마케팅
  • 마케팅 면에서도 부족한 점은 드러났다. 관람객들이 직접 구입하고 행사를 기념할 수 있는 부대 행사로 열린 아트마켓의 물품들이 전시와 다소 무관한 외부 작가들의 상품으로 채워지고, 심지어 기념품을 판매하는 곳에서는 고전주의의 명화 그림이 그려진 상품이 판매 되었다. -마니프(MANIF)마니프(MANIF) 서울국제아트페어’는 지난 1995년 국내에서 최초로 ‘아트 페어’라는 새로운 전시문화를 선보였다. 특히 MANIF는 일반적으로 갤러리들의 부스 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