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도너츠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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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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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던킨도너츠의 소개
2.던킨도너츠에 대한 산업환경 분석
1)S W O T
2)S T P
3)3 C
3.상권 분석
1)입점 허가 기준
2) 서울시 입점 현황
3)신정네거리역 상권분석
4.향후 전략 (IMC)
- 본문내용
-
1. 소개 / 연혁 - 던킨 도너츠의 탄생 / 현황
1950년에 미 매사추세츠 주에서 윌리엄 로젠버그가 창립한 도넛, 커피 전문점
1994 : 이태원 1호점 오픈
1999 : 외식산업 관련 브랜드 중 가장 높은 241%의 매출 신장 기록
연간 1200억원대 매출(2002년 이후 해마다 30%성장)
국내 도너츠 시장 중 90% 이상의 점유율
매장 수 : 495개(2007)
2. 산업 환경 분석 - ① S W O T 분석
Strength (강점)
- 점포 보유 국내 최다
- 국내 높은 점유율 : 선점 우위
- 전국민이 아는 높은 인지도
- 커피제품에서의 저가 가격 경쟁력
Weakness (약점)
- 저가정책에 따른 고급이미지 약화
- 웰빙 시대에 부합하는 제품 부족
- 커피제품의 다양화 미흡
Opportunity (기회)
- 10,20대를 주축으로 한 객층확대
- 적극적 마케팅을 통한
커피제품에서의 성장 가능성
- 한국인의 식생활 변화
Threat (위협)
- 경쟁 도너츠업체 크리스피 크림
국내 진출
- 스타벅스의 도넛사업 부문 확장
- 유사제품 및 보완제품의 범람
(Subway, Issac)
Segmentation : 연령대별
나 이 성 별 특 징
15세 이하 남성 /여성 직접적인 구매능력은 없으나 잠재고객 혹은 구매유도 가능 고객이다.
16 ~ 25세 남 성 주력고객은 아니나 많은 인원이 접해 보았고, 충성 고객도 있다.
여 성 주력고객으로 달콤한 맛 단맛 등을 선호하는 계층 Take-out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26~35세 남성 /여성 구매 가능 고객이나 웰빙 등의 문화로 인하여 Fast food 를 꺼린다.
Targeting : 10, 20대 여성층 및 어린이와 그 부모
Positioning : 커피음료 부분 강화, 도넛은 식사대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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