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실패사례] LG텔레콤 CYON Colorholic 컬러홀릭폰 마케팅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제품 소개 및 선정 이유
2.마케팅 목표
3.컬러 마케팅과 무지개 마케팅
4.경쟁사 분석
5.자사 분석
6.실패 원인 분석
7.결론
8.자료 출처
- 본문내용
-
1.제품소개
LG전자가 2007년 8월에 14가지 색상의 모델을 갖추어 출시한 컬러홀릭폰
1.제품소개 및 선정이유
컬러홀릭폰의 등장 배경
컬러휴대폰의 시작은 2005년 12월에 출시된 모토로라의 핑크레이저가 전 세계적으로 500만대 이상 판매
블랙과 화이트가 주축이 되었던 시장 상황을 뒤집어놓음에 따라 삼성전자의 컬러재킷과 LG전자에선 컬러홀릭이 이따라 출시
선정 이유
컬러마케팅을 사용한 점,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층을 대상으로 한 타겟 시장 이라는 공통점에도 불구하고 두 경쟁사의 대비되는 성과에 따라 컬러홀릭폰을 실패한 마케팅 사례로 선정하였음.
- 참고문헌
-
“감성만족!컬러마케팅” 2004, (주)영진닷컴, I.R.I 색채 연구소
화려한 물감에 빠진 휴대폰 "컬러 마케팅" 2008/01/29 일자의 글, 신병길
리뷰스타 2008/08/08 최인갑 기자
서울신문 2008/09/24 안미현, 김효섭 기자
www.dic.naver.com
color.cyon.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