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실패사례] LG텔레콤 CYON Colorholic 컬러홀릭폰 마케팅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제품 소개 및 선정 이유
2.마케팅 목표
3.컬러 마케팅과 무지개 마케팅
4.경쟁사 분석
5.자사 분석
6.실패 원인 분석
7.결론
8.자료 출처
본문내용
1.제품소개

LG전자가 2007년 8월에 14가지 색상의 모델을 갖추어 출시한 컬러홀릭폰


1.제품소개 및 선정이유

컬러홀릭폰의 등장 배경


컬러휴대폰의 시작은 2005년 12월에 출시된 모토로라의 핑크레이저가 전 세계적으로 500만대 이상 판매

블랙과 화이트가 주축이 되었던 시장 상황을 뒤집어놓음에 따라 삼성전자의 컬러재킷과 LG전자에선 컬러홀릭이 이따라 출시


선정 이유

컬러마케팅을 사용한 점,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층을 대상으로 한 타겟 시장 이라는 공통점에도 불구하고 두 경쟁사의 대비되는 성과에 따라 컬러홀릭폰을 실패한 마케팅 사례로 선정하였음.


참고문헌
“감성만족!컬러마케팅” 2004, (주)영진닷컴, I.R.I 색채 연구소
화려한 물감에 빠진 휴대폰 "컬러 마케팅" 2008/01/29 일자의 글, 신병길
리뷰스타 2008/08/08 최인갑 기자
서울신문 2008/09/24 안미현, 김효섭 기자
www.dic.naver.com
color.cyon.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국제기업의 성공&실패사례(삼성, LG, 노키아, 모토로라)
  • 국제경영론 주 제 : 국제기업의 성공&실패사례(삼성, LG, 노키아, 모토로라)목 차서론본론1. 세계 휴대폰시장 현황 및 점유율2. 세계 휴대폰시장의 성공기업1)삼성Anycall① 기업연혁② 마케팅믹스 전략 ③ SWOT분석④ 성공사례 & 시사점2) LG전자① 기업연혁② 마케팅믹스 전략 ③ SWOT분석④ 성공사례 & 시사점3. 세계 휴대폰시장의 실패기업1) 노키아① 기업연혁② 마케팅믹스 전략 4P③ SWOT분석④ 실폐사례 & 원인분석2) 모토로라① 기업연혁

  • [국제경영] 국제기업의 성공&실패사례(삼성, LG, 노키아, 모토로라)
  • 국제경영론주 제 : 국제기업의 성공&실패사례(삼성, LG, 노키아, 모토로라)목 차서론 본론1. 세계 휴대폰시장 현황 및 점유율2. 세계 휴대폰시장의 성공기업1)삼성Anycall① 기업연혁② 마케팅믹스 전략 ③ SWOT분석④ 성공사례 & 시사점2) LG전자① 기업연혁② 마케팅믹스 전략 ③ SWOT분석④ 성공사례 & 시사점3. 세계 휴대폰시장의 실패기업1) 노키아① 기업연혁② 마케팅믹스 전략 4P③ SWOT분석④ 실폐사례 & 원인분석2) 모토로라① 기업연혁

  • LG전자 스마트폰 옵티머스시리즈 마케팅실패 사례분석과 LG전자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LG전자 스마트폰마케팅 실패사례 분석CONTENTSⅠ. 서론LG전자 기업소개II. LG 스마트폰 마케팅 실패요인분석-LG전자 옵티머스 마케팅의 배경-LG전자 마케팅믹스 4P별 실패원인분석1) Product2) Place3) Price4) PromotionⅢ. 결론 -LG 스마트폰 마케팅전략 제언1) Product2) Place3) Price4) Promotion-LG전자의기타전략 제안1) 히트상품과 매니아층의 필요성2) 블루오션전략Ⅳ. 참고자료Ⅰ. 서론LG전자 기업소개1958년 금성사(주)로 설립되었다. 1959년 한국 최초로 진

  • [마케팅성공사례분석] LG 싸이언 idea 아이디어 마케팅전략
  • 폰 사업까지 통신단말기 업계에서 오랜 경력을 가진 업체로써 현재는 엘지 싸이언의 브랜드로 국내 및 세계 핸드폰시장에 적극 뛰어들어 핸드폰회사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전의 핸드폰 시장에서 부진했던 싸이언에 아이디어개념을 도입 ‘CYON idea’ 마케팅전략을 펼침으로써 그동안의 이미지를 탈바꿈하며 핸드폰 시장을 주도 하고 있다. 이러한 성공적인 마케팅사례를 분석하여 LG 싸이언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과 경쟁력, 전략을 알

  • [국제마케팅] 복고마케팅과 모바일마케팅에 관한 사례
  •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사회 공헌에 앞 다투어 투자하고 있다. 또한 기업들 사이에서 이런 사회 공헌이 비용 소비가 아닌 투자라는 인식으로 확산되고 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사회적 활동을 경영전략으로써의 상생적 마케팅 활동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다. 예) LG 전자 ‘베트남 노동 훈장’ 수상, SK 텔레콤 ‘행복 도시락 사업’⑧ Only for me요즘 콘서트나 뮤지컬의 인터넷 예매 현황을 보면 한 장만 예매하는 비율이 2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