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현대 기업에서 기업문화의 중요성과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4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 기업에서 기업문화의 중요성과 과제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I. 들어가며
II. 기업이념 차원
III. 제도관리 차원
IV. CI 및 Movement 차원
V. 역할, 본분 차원
- 본문내용
-
III. 제도관리 차원
1. 의의
기업문화는 기업경영 차원의 제도관리와 유기적으로 연계되어야 조직성과에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다.
2. 한국기업의 현황
기업문화와 제도적인 연계노력이 미흡하여, 비전과 이념을 존중한 경영관리의 일상화, 관련제도의 도입, 재설계가 필요하다.
3. 과제
(1) 비전과 이념을 실천하는 차원의 일상적 경영의사결정이 이루어져야 한다.
(2) 비전과 이념에 따른 각각의 업무상 의사결정과 행동지침이 마련되어야 한다.
(3) 채용, 승진, 고과 등 인사관리기준을 비전 및 이념과 연계시켜야 한다.
(4) 비전과 이념의 관점에서 교육훈련의 필요성 분석과 프로그램을 설계하여야 한다.
(5) 비전과 이념에 따른 조직관리 방식의 변화가 있어야 한다.
(6) 비전과 이념에 따른 조직활성화와 인재활성화가 있어야 한다.
(7) 비전과 이념
- 참고문헌
- 박경규 - 신인사관리 / 홍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