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현대 기업환경의 변화와 다중경력개발의 의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0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 기업환경의 변화와 다중경력개발의 의미라는 주제의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들어가며
2. 다중경력개발의 필요성
3. 다중경력개발의 특징과 구성요소
4. 다중경력개발의 성공과 한계
- 본문내용
-
4. 다중경력개발의 성공과 한계
1) 개인의 다중경력 개발
가. 자신의 현 위치를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나. 자신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지속적인 노력이 있어야 한다.
다. 경력탄력성을 연마하여야 한다.
( 즉 주변 환경과 기술적인 변화에 부응이 가능하여야 한다.)
2) 조직의 다중경력 개발지원
가. 신뢰의 고용관계
조직이 직무공모제도나 사내게시판을 통해 필요인력과 직무를 수시로 공고하여 종업원이 항상 준비할 수 있게 한다.
나. 개방적인 경력정보센터의 운영
개인이 조직에서 필요한 다양한 경력계획을 수립케 한다.
3) 다중경력 개발의 장단점
가. 장점
개인들에게 주체적인 경력개발을 선도하면서 개인의 인간성을 회복시키고 가정과 일의 조화를 가져다준다. 또한 조직변화로부터 충격을 능동적으로 흡수할 수 있게 한다. 한편 조직의 입장에서도 유연한 인력고용을 통해 기업흐름을 효율적으로 추구할 수 있게 한다.
나. 단점
개인마다
- 참고문헌
- 박경규 - 신인사관리 / 홍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