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현대 인사고과 트랜드로써 다면평가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31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 인사고과 트랜드로써 다면평가제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전통적 인사고과와 현대적 인사고과
Ⅱ. 다면평가제도의 의의와 목적
Ⅲ. 다면평가제의 효과
Ⅳ. 다면평가제의 문제점
Ⅴ. 성공적인 다면평가를 위한 전제조건
- 본문내용
-
Ⅱ. 다면평가제도의 의의와 목적
1. 다면평가제의 의의
다면평가제도란 상사 1인에 의해서만이 아니라 하위자․동료․자신 및 고객 등에 의하여 다면적으로 인사고과가 이루어지는 방식을 말한다.
2. 목적
종래 직속상사 1인에 의해 실시하는 전통적인 인사고과는 주관적인 기준에 치우치기 쉽고, 각종 오류가 발생하기 쉬운 단점이 있었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여 평가의 객관성을 높이고 정확성을 기하기 위하여 실시되고 있는 것이 다면평가제도이다.
Ⅲ. 다면평가제의 효과
1. 커뮤니케이션의 활성화
다방면에서 의사소통경로를 제공함으로써 조직의 활성화를 유도한다.
2. 관리자의 관리능력향상
다면평가를 통해 관리자의 장․단점을 파악하게 되며, 그에 따라 관리의 개선을 도모할 수 있다.
3. 고과의 객관성․신뢰성의 확보
다면평가를 함으로써 기존 직속상사 1인의 고과자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주관적인 오류를 극복하고 평가의 객관성과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
4. 구성원의 능
- 참고문헌
- 박경규 - 신인사관리 / 홍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