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 한진의 3PL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소개 및 선정 이유
Ⅱ. 3PL 의 개요
Ⅲ. 한진의 3PL 시스템
Ⅳ. 결 론
- 본문내용
-
Ⅰ.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
1945년 창업이래 수송산업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함.
1969년 국내 최초로 컨테이너 수송방식을 도입
1992년 국내최초로 택배사업을 개시
2006년 11월 제 5회 SCM 대상 수상
한진의 조직도
Ⅱ. 3PL 의 개요
3PL이란?
Third Party Logistics : 제 3자 물류방식
하주기업이 물류활동 관련 운송효율 향상을 위해 공급사슬의 전체나 일부를 전문 물류업체에게 위탁하는 것.
3PL의 두가지 관점
첫째. 기업이 사내에서 직접 행하던 물류활동을 외부의 전문 물류업체에게 아웃소싱 한다는 관점
둘째. 전문물류업체와의 전략적제휴를 통해 물류시스템 전체의 효율성을 제고하려는 전략의 일환으로 보는 관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