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윤리교육, 기업의산업디자인인식, 기업의근로실태, 기업입사지원서쓰는방법] 기업의 윤리교육과 기업의 산업디자인 인식 및 기업의 근로실태 그리고 기업 입사지원서 쓰는 방법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2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기업의 윤리교육
Ⅲ. 기업의 산업디자인 인식
1. 최고경영자의 디자인 인식도
2. 사내 업무협력관계
3. 디자이너에 대한 대우
Ⅳ. 기업의 근로실태
1. 근로시간 현황
2. 임금 현황
3. 사회보험 현황
4. 상여금 및 퇴직금 현황
Ⅴ. 기업 입사지원서 쓰는 방법
1. 사진
2. 인적사항
1) 주소지
2) 연락처
3) 가족사항
3. 학력 및 경력 사항
4. 특기 및 상벌 사항
5. 기타
1) 주거재산
2) 취미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의식적 구성체이며 목적구성체이다. 즉 특정한 경제목적을 실현하기 위해 인위적, 합리적으로 형성된 목적구성체이다. 기업은 생산력 실현의 직접적 주체이다. 생산제요소(생산수단 및 노동)를 결합하여 생산력으로서 실현할 수 있도록 이들 종합의 기능을 담당하는 것이 기업이다. 기업은 재생산의 단위이며 경제계산단위이다. 경제사회는 전체적으로 재생산과정을 거쳐 발전되어 가는데, 기업은 이 재생산과정의 단위이다. 기업은 수요를 창조, 개발하고 수요의 충족을 실현한다. 기업은 사회가 요구하는 것을 창조, 개발, 공급하는 중요한 본질적 직능을 수행한다. 기업은 소득의 원천이다. 소득 그 자체의 원천이며 기업참가 관계자에게 공정하게 분배하는 것을 본질로 지니고 있다. 전체경제의 부분체이다. 전체 경제의 한 기관으로서 사회 수요를 창조, 개발, 충족하여 경제체로서의 독자성을 가지고 있다.
Ⅱ. 기업의 윤리교육
기업경영과 윤리는 별개의 영역으로 인지되고 있는 현실에 비추어 보아 일부 기업가들은 윤리가 현실세계에 적합지 않다고 생각하면서 의도적으로 탈윤리적으로 되려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기업윤리 교육의 큰 과제중의 하나는 탈윤리적 경영상을 어떻게 변화시켜 가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는 윤리 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윤리경영 활동에 대한 기업 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의 제도 및 시스템 차원의 노력 뿐 아니라 우리나라의 문화적 토양에 맞는 기업윤리 덕목을 개발하고 이러한 윤리 덕목을 교과과정에 반영하려는 노력이 요구된다고 할 수 있다.
그동안 교육훈련 요구에 대한 다양한 연구가 있었으나 교육의 중요성과 요구분석을 함께 분석한 연구가 거의 부재하여 교육 행정가 혹은 경영진에 의한 전략적 선택에는 많은 한계가 따랐다고 볼 수 있다. 그러한 점에서 이 연구가 수행한 포트폴리오 분석은 그동안 수행되어온 요구분석의 한계를 다소나마 극복함으로써 새로운 분석의 틀을 제시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둘째, 민간 기업의 종업원과 공공기관의 종업원은 그 특성상 기관이 추구하는 비전,
- 참고문헌
-
ⅰ. 김수복, 근로기준법
ⅱ. 박헌준, 한국의 기업윤리-이론과 현실, 전영사, 2000
ⅲ. 신동업, 윤리적 경영과 전략적 제휴의 성과, 기업윤리 심포지엄 발표문, 삼성경제연구소, 1999
ⅳ. 안길상, 한국기업윤리의 과제와 방향, 기업윤리연구, 제1집, 1999
ⅴ. 이종영, 기업윤리-이론과 실제, 삼영사, 1999
ⅵ. 이학춘, 노동법요론
ⅶ. 조은상·이장섭, 기업 윤리 확립을 위한 교육적 과제,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