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20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 외부환경분석
- 내부환경분석
3. 문제점 도출
4. 전략도출
본문내용
(1)기업소개

(주)현대자동차
설립 1967년 12월 29일
회장 정몽구
직원 5만 4천명
자산 26조 430억 원

국내시장 뿐 아니라 전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국내 1위의 자동차 기업!!


2.환경분석

2.1 외부환경분석


1. 정치경제적 환경분석

한미FTA체결로 인해 3000cc이하 자동차 관세폐지


국내 중소형차 시장의 경쟁심화 예상

미국차의 판매가격 인하효과는 약 9%~10%



미국산부품을 65.5%이상 사용
미국에서 생산된 차 (미국차 + 미국에서 생산된 일본차)



- 한국에서는 인기 없는
미국브랜드

-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일본브랜드

일본브랜드는 우리에게
중요한 경쟁사로 다가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