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20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 외부환경분석
- 내부환경분석
3. 문제점 도출
4. 전략도출
- 본문내용
-
(1)기업소개
(주)현대자동차
설립 1967년 12월 29일
회장 정몽구
직원 5만 4천명
자산 26조 430억 원
국내시장 뿐 아니라 전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국내 1위의 자동차 기업!!
2.환경분석
2.1 외부환경분석
1. 정치경제적 환경분석
한미FTA체결로 인해 3000cc이하 자동차 관세폐지
국내 중소형차 시장의 경쟁심화 예상
미국차의 판매가격 인하효과는 약 9%~10%
미국산부품을 65.5%이상 사용
미국에서 생산된 차 (미국차 + 미국에서 생산된 일본차)
- 한국에서는 인기 없는
미국브랜드
-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일본브랜드
일본브랜드는 우리에게
중요한 경쟁사로 다가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미레이트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에미레이트항공 마케팅전략 분석및 느낀점 - 에미레이트항공 마케팅연구 레포트
- [경영조직론] 멀티콤 사례분석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주)Multicom 멀티콤 사례분석 및 해결방안
- 엔론사태와 SOX법안
- 세무회계-부가가치세의 카드사 대리납부 제도의 실효성에 대해 논하시오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 (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경영정보시스템_포터의 5대 경쟁세력 모형은 산업의 매력도를 평가하는데 활용된다 5대 경쟁세력에 대해 개념을 설명하고, 정보기술을 이용한 전략 사례를 들고, 사례를 5대 경쟁세력 모형으로 분석하기
- [리더십] 이수만 리더쉽에 대하여
- [조직행동] sm엔터테인먼트 성장과 이수만 리더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