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정서 자극법칙이란?우리나라 사람들의 전통∙情 집착 경향다소 불편하더라도 전통적인관습이나 풍속은 지켜야 한다YES7030NO?사회생활은 이해관계보다는情이 우선시되어야 한다YES6040NO?* 출처: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WHYAbout ‘Retro Marketing’51) 과거에 인기 있었던 제품을 그대로 다시 판매2) 과거의 것 + 현대적인 감각 = 리패키지Retro Marketing복고 마케팅소비자들의 향수, 추억을 자극하는 감성 마케팅 기법과거로 회귀한다
향수를 일으키는 분위기의 복고적인 공간으로 인테리어▶ 도시와 떨어져 보이게 길골목에 입점하고 7890 음악을 틀어 옛날분위기를 연출▶ 다양하지 않고 설정한 상품에 주력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승부▶ 쫀듸기,알사탕,아폴로 등 가게 앞쪽에 비치하여 자유롭게 먹을 수 있도록 함▶ 선풍적인 인기를 끌 수 있도록 온라인마케팅과 현장마케팅을 실시하여 입소문을 나게 하여야 한다.사업현황 -(3) 운영계획1주차 : 골목에 위치한 만큼 홍보를 열
복고’ 포지셔닝으로 타사와 경쟁을 불허!고객이 찾아올 수 밖에 없는 명소로 탈바꿈.서울극장 STP분석구분평가기준세분시장평가40-50대20-30대Customer세분시장이 적절한 규모인가?24성장가능성이 높은가?34각 세분시장별 잠재수요는?44Competition현재 경쟁자들의 시장지배력11새로운 경쟁사 진입가능성11Company기업의 목표와 일치하는가?43인적,물적,기술적 자원은 충분한가?11기존 브랜드의 마케팅믹스 요소를연계하여 시너지 효과를
< CK 향수의 감성마케팅 전략 > 목차 Ⅰ.서론 Ⅱ. 본론1. 감성마케팅이란? 2.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3. 향수시장 선정 동기 4. 향수 시장 분석 1)거시 환경분석2)미시 환경분석3)대표 향수 브랜드 이미지5. 소비자 분석 6. CK향수 선정동기 7. CK 제품 소개 및 속성 8. CK마케팅 활동 9. CK 향수 분석 1) SWOT분석2) STP분석Ⅲ. 결론1. 감성마케팅 제안 1) 제품차별화2) 광고전략Ⅳ. 참고문헌ㆍ참고 사이트 Ⅰ. 서론감성마케팅이 급부상 하고 있다.예로부
복고마케팅이 유행하는 이유4. 다양한 분야에 부는 복고 바람농심라면델몬 트 따봉삼강하드프라이드보글보글갤러그서울뚝배기진짜진짜좋아해5. 복고 마케팅의 활용 포인트현대적 의미로 재해석하라 제품 컨셉 및 타켓 고객군을 분명히 하라 향수를 자극하는 분위기로 승부하라 Ⅲ. ULTRA -MOBILE1. 모바일 마케팅의 의미모바일 마케팅 이란?▶ 경영환경의 변화에 따라 그 의미도 변화하여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동시에 기업의 목표를 달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