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다음 Daum ucc 가치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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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Daum 소개
Daum 연혁
UCC소개

서론
Daum 소개
Daum 연혁
UCC소개

서론
Daum 소개
Daum 연혁
UCC소개

본론
이슈
UCC와 관련한 시장현황은 어떠한가?
UCC와 관련된 경쟁자들은 제압이 가능한가?
그에 따른 다음의 시장내에서의 위치는 어떠한가?
UCC는 어떤 가치를 주는가? (이해관계자)
다음은 어떤 가치 활동을 수행해야 하나?

결론





본문내용
Daum 연혁

1995.02.20 ㈜다음커뮤니케이션 설립
1996.06.00 부설미디어연구소설립
1997.05 국내 최초 무료 웹메일 서비스 '한메일넷' 오픈
1999.05 온라인 커뮤니티 'Daum카페' 오픈
1999.07.00 '한메일넷'에서 '다음 daum' 으로 포탈싸이트개편 1999.11.11 코스닥 등록2000.03 온라인 종합쇼핑몰 '다음쇼핑' 오픈
2002.01 미디어2.0 인수
2002.04.00 온라인 우표제 시행 2003.01 다음, '미디어Daum'오픈2003.04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한 고객만족도(NCSI) 커뮤니티 포털 서비스 1위 선정2003.06 LG 화재와 온라인 자동차 보험 시장 진출, 다음다이렉트라인 설립2003.09 Daum쇼핑 "d&shop'으로 브랜드 변경2003.10 ㈜다음커뮤니케이션 "벤쳐기업대상 수상"
2004.09.00 일본 최대 커뮤니케이션 포털을 보유한 파워드컴社와 합작 법인, (주)타온(TAON Corp)설립.
2005.03.00 온켓 인수, 마켓 플레이스 사업 본격 진출.
2005.05.00 다음 온켓, 통합싸이트 오픈.
2005.08.00 d&shop 인터넷 쇼핑몰 업계 최초 1,000만 회원 돌파
2006.02.00 제주 사옥 '다음 글로벌 미디어 센터'오픈.
2006.02.00 한국정보보호진흥원 (KISA)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인증 획득.
2006.05.01 EC(E-Commerce)사업부문 인적분할하여 (주)다음커머스 설립.


SWOT 분석

Strength


선발 전략
높은 인지도
다양한 컨텐츠구성


Weakness


모방가능성 high
검색기능의 경쟁적열위
게임서비스의 부재


Opportunity

UCC의 성장 가능성
온라인시장의 지속적 성장가능성


Threat

경쟁사 대체가능성
공급자,구매자 교섭력
심화되는 포털사이트 간의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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