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론] 2007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 문제점 및 개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2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소개 및 취지
문제점 & 타 한방축제와 비교
결론 - 향후전망
- 본문내용
-
☯ 소개
개장 제350년, 2007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가 “대한민국 한방허브-웰빙로드2007”이라는 주제와 “무병장수를 꿈꾸며”라는 슬로건 아래 5월 2일(수)부터 6일(일)까지 5일간 약령시 전시관 및 약전골목 일원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주최 : 대구광역시, 대구광역시 중구 / 주관 : 사단법인 약령시보존위원회)
2007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참여로 이루어질 이색도전! 350첩 약첩싸기, 중요무형문화재 초청공연, 하회별신굿 탈놀이, 약초꽃동산 점등식으로 5월 2일 개막식을 올렸습니다.
☯ 취지
약령시한방문화축제는 볼거리 위주의 단순 무대 프로그램에서 탈피하여 시민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마당극 형태의 공연들이 많이 편성되었으며, 한약재 및 약초에 대한 설명을 더욱 보강하여 시민들에게 한 걸음 다가가는 축제로 거듭날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또한 한방음식 및 대구10味·중구맛집이 참여하며 건강을 생각한 한방음식을 선보이며, 축제장 곳곳에 다양한 칼라의 색천을 활용한 장식으로 섬유와 패션의 도시임을 자랑합니다.
한편 이번 축제는 동성로 축제와 연계함으로써 다양한 연령층 누구라도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먹고 보고 즐기면서 직접 체험하는 오감이 즐거워지는 축제로 준비하였습니다.
또, 많은 자원봉사자와 한방관련단체·학교 등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시민 스스로가 준비하고 진행하는 축제로 축제의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2007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는 약령시 개장 350년을 맞이하여 기존 약령시축제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대규모의 한방문화 체험장 조성으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한방문화 축제로 자리매김 하고자 함
- 다채로운 한방관련 시민 참여프로그램 개발 및 한방에 대한 다양한 정보전달을 통해 관람객들의 만족도를 극대화시킴
자료평가
- 한방문화축제에 대해서 잘 알게 되었습니다.
- asdf9***
(2012.11.13 02:54:4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