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네덜란드의 문화관광jo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0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네덜란드의 문화관광에 대해 비교적 상세하게
잘 언급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방문자 여러분의 학업에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목차
-
네덜란드의 문화관광
1. 서 론
2. 문화관광정책
3. 문화적 매력물의 공급과 재정
4. 문화관광 수요
5. 암스테르담의 리즈크 박물관
6. 결 론
- 본문내용
-
1. 서 론
네덜란드는 전통적으로 문화를 관광객에게 판매하려는 상품으로보다는 오히려 그들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는 수단으로 간주해 왔다. 그러나 이러 태도는 국가, 도, 시가 일반적으로 문화 특히 문화관광의 경제적 중요성을 깨닫기 시작하면서부터 서서히 변화하고 있다. 문화관광은 현재 국가 관광정책의 주안점이 되었으며 관광객을 유치하는 것이 많은 문화단체들의 목표가 되고 있다. 문화관광은 문화단체의 재정, 문화 유적의 유지 등을 포함하여 계절적 지 역적으로 관광을 만연시키고, 지리적 사회적으로 문화적 소비를 보급시키며 국가와 지역 모두의 독자성을 확보하는 등의 다양한 문제에 대한 잠재적 해결책으로 간주되고 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한다는 것은 또한 네덜란드 문화관광의 취약점을 제기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꼭 볼만한’ 매력물(must-see)의 부족이 네덜란드 관광상품의 취약점이라고 말해왔다. 많은 문화적 매력물의 경우 또한 그 매력물에 대한 일반 대중 특히 관광객의 접근성에 대한 관심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네덜란드 문화관광상품을 강화하는 것이 방문객 시장에 더 많이 대응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문화에 대한 정부재정이 어려움에 봉착해 있고 국가보조금이 총소득에 의해 제공되기 때문에 많은 문화단체들은 문화관광객을 위한 경쟁적 유치에 힘을 합하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풍토는 국영박물관의 민영화에 의해 요약되는데 이 장에서는 그러한 사례연구에 초점을 두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