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비즈니스환경의 변화와 스피드경영의 중요성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9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급변하는 비즈니스환경에서 글로벌기업들의
`스피드`가 생존을 위한 필수요소로 개념이 변화하고 있다는 주제로 발표한
프리젠테이션입니다
GM, 셀론, 잭슨(와인)등 6개 미국기업 케이스를 사례로
스피드경영전략에 대해 4개전략으로 분류했습니다
경영프로세스나 의사결정관련 과목 수강하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 목차
-
비즈니스환경의 변화와 스피드경영의 중요성
-기업경영프로세스의 스피드향상을 위한 요건
-1.1-신속한 의사결정: 전통적 관료주의 타파 레이빙 브랜즈(Raving Brands)
-1.2-신속한 의사결정: 전통적 관료주의 타파 (GM)
-2-1.멀티태스킹
파인더웨이(Findaway, 디지털오디오북 개발회사)
-2.2-멀티태스킹
셀론(Cellon 휴대전화 디자인전문업체 미국)
-3-추진력: 의사결정후 기업전체의 역량을 집중할 수 있는 능력
잭슨(Jackson Enterprise, 와인제조업체, 미국)
4.1-성공경험을 적용하라
버진그룹(Virgin)
-결론
스피드경영프로세스 구축
신속한 의사결정
시간단축의 프로세스 구축
결정된 아이디어에 대한 역량을 집결시키는 시스템
- 본문내용
-
덩치가 큰 기업이 항상 작은 기업을 이기는 것은 아니지만
빠른 기업은 언제나 느린 기업을 이긴다
존 챔버스(시스코 시스템즈 CEO)
-비즈니스환경의 변화와 스피드경영의 중요성
시간은 성스러운 자원이다.
시간을 관리하지 못하면 아무 것도 할 수 없다.
피터 드러커
1.1-신속한 의사결정: 전통적 관료주의 타파 레이빙 브랜즈(Raving Brands)
셰인즈립(Shane’s Rib Shack)
닥그린즈 샐러드(Doc Green’s Gourmet Salads)등 6개의 새로운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개발 (2001-2006)
1호점 오픈 소요기간단축 – 1년 (업계평균:2년)
신속한 의사결정의 대명사
1.2-신속한 의사결정: 전통적 관료주의 타파 (GM
Go-Fast기법 (GM 제너럴모터스)
아이디어 구상에서 신차출시까지의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
현장 아이디어의 즉각반영
아이디어 보고 결제 방식 커뮤니케이션구조변화
21세기의 승자는
크고 빠른 (big and fast)기업이 될 것
Jack Smith(前 CEO 1992)
파인더웨이(Findaway, 디지털오디오북 개발회사)
2005.09. 신제품출시—미국 대형서점-선점효과
병렬적인 신제품개발과정(13개월)
디자인 ,금형제조, 회로테스트, 조립 등 전과정이 동시진행
- 참고문헌
-
존 챔버스(시스코 시스템즈 CEO)
강한수 (삼성경제연구소 경영전략실 수석연구원)
잭 스미스(GM 前 CEO 199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마케팅전략분석과 롯데리아 문제점분석및 극복전략/롯데리아 경쟁사분석과 롯데리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직무분석] 퍼스널 트레이너(스포츠 강사) 직무분석
- 스포츠 경영학의 학문적 체계, 교육목표와 한국(우리나라)과 북미 스포츠 경영학의 동향
-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인수합병(M&A)사례와 시사점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