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Art Marketing 아트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3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Art Marketing이란?
2) Art Marketing의 효과
3) Art Marketing의 유형과 사례
4) Art Marketing의 전망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Art Marketing이란?
문화예술을 통한 마케팅
기업의 마케팅 수단으로서
문화예술을 접목시키는 일종의 경영활동
기업과 문화예술계가 서로 Win-Win 할 수
있는 Partnership 형성
소비자의 life style이 문화와 여가지향적으로 변화하면서 크게 부상
직접 문화산업에 진출하거나 뚜렷한 목표 설정하여 마케팅 활동이 이뤄지는 추세
2) Art Marketing의 효과
기업선호도↑ 시장우위 확보
+
바람직한 기업이라는 인식
고객에 대한 접근성 향상
종업원 사기 진작
부가가치
창출
3) Art Marketing의 유형과 사례
◎ 공모전 개최
▫ 포스코(POSCO)
- ‘포스코 스틸아트 공모전’ 개최
◎ 고유 디자인 소재로 전시회
▫ 브랜드나 제품의 특징을 살린 디자이너의
예술작품을 매장 내에 전시
▫ LG패션 닥스(DAKS)
- ’10 Face of Daks’ 전시회 개최
- 참고문헌
-
한국일보 9월 7일 기사
경향신문 4월 5일 기사
조선일보 4월 4일 기사
스탁데일리 9월 26일, 10월 17일(2005년) 기사
중앙일보 9월 1일, 9월 7일 기사
서울신문 3월 30일(2005년) 기사
한국경제 3월 27일(2005년) 기사
헤럴드경제 3월 28일 기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