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삼성SDS의 동기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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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기업선정이유
2.삼성의 동기부여
2-1. 당신을 삼성맨으로 임명합니다.
2-2. 신입사원 하계수련대회
3.삼성SDS의 동기부여
3-1. 삼성 SDS는 어떤 회사?
3-2. 교육적측면
4.소감 및 한계
본문내용
1.기업선정이유

우리나라 굴지의 기업 삼성. 삼성은 국내 최고의 기업임은 물론이고 세계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다.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2003년 108억 달러에서 2007년 169억 달러로 점점 높아지고 있다. 2005년에는 브랜드 가치 측면에서 일본의 ‘소니’사를 역전하였다(인터브랜드사 선정). 이 뿐 아니라 삼성의 매출액과 총자산은 점점 늘어가고 있으며, 세계시장에서 삼성의 위력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삼성의 이러한 성공에는 경영자의 리더십, 시의 적절한 경제 상황, 혁신적인 경영방법 등의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것이다. 그러나 앞에서 말한 이유들이 충족되었다 할지라도 삼성의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노력이 없다면 삼성의 성공은 없었을 것이다. 이러한 것에 비춰볼 때 삼성이 구성원들을 어떻게 모티베이션 했는지는 삼성 성공의 원인을 알아볼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삼성왕국’이라고 불릴 정도로 거대한 삼성의 수많은 계열사 중에서 삼성을 가장 대표할 수 있는 그룹은 당연 삼성전자일 것이다. 삼성에서 이루어지는 대부분의 동기부여 정책은 삼성전자를 통해서 파생 되었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삼성전자는 물론 삼성을 대표하는 회사이고 또한 최고의 동기부여 정책을 갖춘 기업이다. 하지만 우리는 일반인들은 쉽게 접해 볼 수가 없었던 삼성SDS라는 회사를 조명해보고 삼성이라는 그룹 내에서의 삼성SDS는 어떤 다른 동기부여를 하는지에 중점을 두고 살펴보겠다. 삼성SDS를 선정한 또다른 이유는 이번 과제를 함께 하는 팀원 중 한명이 삼성SDS의 입사를 확정지었기 때문에 졸업 후 입사할 회사에 대한 동기부여를 공부한다면 입사 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에 선정하였다. IT시대를 맞아 삼성SDS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으며 삼성 내에서의 영향력 또한 커지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삼성 SDS에 중점을 두고 알아보는 것은 IT강국인 한국에서 IT업체에스는 어떠한 동기부여가 이루어지는지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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