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삼성SDS의 동기부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기업선정이유
2.삼성의 동기부여
2-1. 당신을 삼성맨으로 임명합니다.
2-2. 신입사원 하계수련대회
3.삼성SDS의 동기부여
3-1. 삼성 SDS는 어떤 회사?
3-2. 교육적측면
4.소감 및 한계
- 본문내용
-
1.기업선정이유
우리나라 굴지의 기업 삼성. 삼성은 국내 최고의 기업임은 물론이고 세계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다.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2003년 108억 달러에서 2007년 169억 달러로 점점 높아지고 있다. 2005년에는 브랜드 가치 측면에서 일본의 ‘소니’사를 역전하였다(인터브랜드사 선정). 이 뿐 아니라 삼성의 매출액과 총자산은 점점 늘어가고 있으며, 세계시장에서 삼성의 위력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삼성의 이러한 성공에는 경영자의 리더십, 시의 적절한 경제 상황, 혁신적인 경영방법 등의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것이다. 그러나 앞에서 말한 이유들이 충족되었다 할지라도 삼성의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노력이 없다면 삼성의 성공은 없었을 것이다. 이러한 것에 비춰볼 때 삼성이 구성원들을 어떻게 모티베이션 했는지는 삼성 성공의 원인을 알아볼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삼성왕국’이라고 불릴 정도로 거대한 삼성의 수많은 계열사 중에서 삼성을 가장 대표할 수 있는 그룹은 당연 삼성전자일 것이다. 삼성에서 이루어지는 대부분의 동기부여 정책은 삼성전자를 통해서 파생 되었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삼성전자는 물론 삼성을 대표하는 회사이고 또한 최고의 동기부여 정책을 갖춘 기업이다. 하지만 우리는 일반인들은 쉽게 접해 볼 수가 없었던 삼성SDS라는 회사를 조명해보고 삼성이라는 그룹 내에서의 삼성SDS는 어떤 다른 동기부여를 하는지에 중점을 두고 살펴보겠다. 삼성SDS를 선정한 또다른 이유는 이번 과제를 함께 하는 팀원 중 한명이 삼성SDS의 입사를 확정지었기 때문에 졸업 후 입사할 회사에 대한 동기부여를 공부한다면 입사 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에 선정하였다. IT시대를 맞아 삼성SDS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으며 삼성 내에서의 영향력 또한 커지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삼성 SDS에 중점을 두고 알아보는 것은 IT강국인 한국에서 IT업체에스는 어떠한 동기부여가 이루어지는지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