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마케팅PR성공사례)삼성전자「올림픽 에세이 콘테스트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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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모든 것은 사람이다. 많은 기업들이 대규모 스포츠 행사를 이용해서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고 제품을 판촉하려고 한다. 그러나 성공의 비결은 항상 스포츠에 숨어있는 사람의 마음을 간파하는 것이다. 동계 올림픽과 삼성, 그리고 휴대폰을 연결하는 고리는 소중한 사람들을 함께 생각하고 모이게 한다는 것이라는 점에 착안하고 이를 에세이 콘테스트로 결정화시킨 삼성전자의 노련한 MPR 전략이다.

삼성전자는 2002년 솔트레이크 동계 올림픽과 연계, 삼성의 전 세계에 걸친 스폰서십 권리를 활용하여 올림픽 후원사로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개최지인 미국을 포함한 세계 핵심 시장에서의 시장 점유율 증가를 목표로 하였다. 휴대폰 소비자의 58%가 휴대폰을 가족과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긴밀한 접촉을 유지하기 위한 수단으로 구입한다는 조사 결과에 착안, 삼성전자는 이러한 추이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동시에 이러한 트렌드를 올림픽 운동정신과 ‘스포츠를 통한 사람과 공동체 간의 연결’이라는 삼성의 목표 이미지와 연계시키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삼성전자는 이에 앞서 휴대폰과 올림픽에 대한 이전의 조사 결과를 검토하였다. 그 결과 소비자의 58%가 휴대폰을 가족과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긴밀한 접촉을 유지하기 위한 수단으로 구입한다는 것과 소비자의 90% 이상이 올림픽의 오륜 마크를 인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스포츠를 통해 사람과 커뮤니티를 연결시킨다는 삼성의 스포츠 철학에 입각하여 삼성전자는 올림픽 마케팅 프로그램을 위한 다음 세 가지 PR 목표를 설정하였다.

· 스포츠를 통해 삼성과 커뮤니티를 연결시키는 기업 시민으로서의 삼성의 위상을 정립한다.
· 핵심적인 올림픽 테크놀로지 파트너로서의 삼성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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