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주)넥슨 카트라이더의 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카트라이더에 대해 swot분석 및 stp분석한 레포트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회사소개
2. 상황분석
3. 거시환경 분석
1) 소비자 분석
2) 경쟁 분석
3) 매력도 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4P 분석
Ⅲ. 결론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Ⅰ. 서론
작년(2004년) 우리나라의 경제성장률은 4.6%, 1인당 국민소득은 1만4000달러, 수출 2500억 달러로 집계됐다. 수년 간 지속돼 온 경기 침체의 터널을 탈출할 수 있는 분위기가 감지된다. 우리나라 경제는 제조업 기반이며, 구조적으로 일본, 미국 등 선진국들과의 종속관계가 높아 21세기 지식산업으로의 경제 체질개선이 중요한 시기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제조업이 고용효과나 절대 규모 면에서 국가경제에 기여하는 부분이 높기는 하지만, 이 분야 생산품들의 가격 경쟁력은 점차 중국과 동남아 기업에 밀리고 있다. 따라서 이제는 경쟁력 있는 외국기업의 유치나 지식 기반의 고부가가치산업 육성만이 우리 경제를 살릴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는 점이 명백한 것 같다.
21세기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지식산업으로는 게임 산업을 꼽을 수 있다. 게임산업은 창의성 있는 지식을 바탕으로 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이자 친환경적인 산업이다. 실제 국내 게임산업은 수년 간 30% 이상의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문화산업의 선봉장으로 전 세계 20여 개국에 진출해 있다. 국산게임을 이용하는 전 세계 이용자는 1억명을 상회할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또 수익률도 높아 100원 어치를 팔면 50원 정도가 이익으로 남는다고 한다. 국내 모 게임업체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매출액 수조원 하는 휴대폰 제조업체나 자동차 생산업체를 추월할 수
- 참고문헌
-
www.gametrics.com (게임트릭스)
www.daum.net (다음)
www.naver.com (네이버)
www.gamek.or.kr (한국게임산업협회)
www.donga.com (동아일보)
www.nexon.com (넥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