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MIS] 위즈위드의 전자상거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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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1 위즈위드 선정이유
1.2 위즈위드 소개

2. 본론
2.1 전자상거래의 특성
2.2 위즈위드의 비전
2.3 위즈위드의 현황
2.3.1 목표시장
2.3.2 수요자의 구성과 특성
2.4 위즈위드의 사업모델
2.5 위즈위드의 회사개요와 성장과정
2.6 공급체인관리(SCM)
2.7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3. 결론 및 요약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1.1 위즈위드 선정이유

위즈위드는 국내에 유통되지 않은 해외브랜드의 수입대행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 회사로서 15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월평균 순방문자 수는 180만 명을 넘어섰다. 해외 쇼핑 분야에서 위즈위드의 50%를 웃돌고 있는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위즈위드의 성공은 자명하며 성공을 있게 한 내부적 인프라와 기술적요인, 그 밖의 요소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1.2. 위즈위드 소개.

위즈위드(www.wizwid.ro.to)는 국내에 유통되지 않는 해외브랜드의 수입대행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 회사이다. 지난 2001년 '한국엔 없다! 위즈위드엔 있다' 라는 광고카피를 내세우며 수입대행 시장을 개척한 위즈위드는 설립초기부터 국내 해외수입대행 분야 최고의 마켓 쉐어와 시장 선도기업으로써의 프리미엄을 누리며, 새로운 유통업계의 리더로 주목 받고 있다. 위즈위드는 설립 이후 지금까지 업계 최고의 브랜드 신뢰도를 기반으로 '위즈 몰', '스킨알엑스', 'W Concept', '하우올린' 등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 및 확장을 통해 국내 해외수입대행 시장의 48%를 점하며 업계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위즈위드의 주력 사업부문은 해외수입대행 서비스이다. 해외수입대행이란 해외 브랜드 제품의 구매는 물론 통관, 배송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고 대행해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에 따라 쇼핑몰 사용자는 국내 인터넷쇼핑몰을 이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해외제품을 앉아서 받아볼 수 있다. 설립 초기 위즈위드는 미국 쇼핑사이트에서 보다 다양한 제품을 고객이 직접 구매 가능하도록 해외운송 대행서비스인 '위즈 어드레스'로 출발했다. 국내 소비자에게 미국 주소를 무료로 부여해 상품을 수취할 수 있도록 하고, 받은 물품은 위즈위드 현지 물류센터에서 재포장해 국내 배송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하지만 아직까지 국내 신용카드 결제를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가 많고, 언어장벽에 부딪히는 등 해외쇼핑몰의 직접 이용은 어려움을 안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위즈위드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제품구매는 물론 통관, 국내 배송까지 책임지고 대행해주는 해외수입대행서비스인 '위즈 샵'을 선보였다. 위즈 샵은 국내에 유통되지 않는 해외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 '원클릭' 서비스로, 2001년 런칭 이후 국내시장의 50% 이상을 점유하며 위즈위드 브랜드 인지도 강화의 계기가 됐다. 지난해 매출 165억 원 중 약 60%가 이 해외수입 대행서비스에서 발생했을 만큼 위즈위드는 이 부분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다.
참고문헌
- 전자상거래의 장단점과 기존상거래와 전자상거래 비교|작성자 예븐샤일
http://cyimg23.cyworld.com/common/file_down.asp?redirect=%2F230031%2F2008%2F5%2F27%2F53%2F%C0%A7%C1%EE%C0%A7%B5%E5%2Epdf
- http:// www. ksg.co.kr ㈜ 코리아가제트
- http://company.wizwid.com/ir_01_04.asp
- http://www.offboard.co.kr/bbs/tb.php/ipo_note
- http://www.offboard.co.kr/bbs/board.php?bo_table=ipo_note&wr_id=90
- 전자상거래 관련 국내 법제 및 국제 규범 논의동향 분석, 김현곤 (한국전산원 차세대서비스부 부장)외 3명
- http:// www..dongue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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