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MIS] 위즈위드의 전자상거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1 위즈위드 선정이유
1.2 위즈위드 소개
2. 본론
2.1 전자상거래의 특성
2.2 위즈위드의 비전
2.3 위즈위드의 현황
2.3.1 목표시장
2.3.2 수요자의 구성과 특성
2.4 위즈위드의 사업모델
2.5 위즈위드의 회사개요와 성장과정
2.6 공급체인관리(SCM)
2.7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3. 결론 및 요약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론
1.1 위즈위드 선정이유
위즈위드는 국내에 유통되지 않은 해외브랜드의 수입대행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 회사로서 15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월평균 순방문자 수는 180만 명을 넘어섰다. 해외 쇼핑 분야에서 위즈위드의 50%를 웃돌고 있는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위즈위드의 성공은 자명하며 성공을 있게 한 내부적 인프라와 기술적요인, 그 밖의 요소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1.2. 위즈위드 소개.
위즈위드(www.wizwid.ro.to)는 국내에 유통되지 않는 해외브랜드의 수입대행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 회사이다. 지난 2001년 '한국엔 없다! 위즈위드엔 있다' 라는 광고카피를 내세우며 수입대행 시장을 개척한 위즈위드는 설립초기부터 국내 해외수입대행 분야 최고의 마켓 쉐어와 시장 선도기업으로써의 프리미엄을 누리며, 새로운 유통업계의 리더로 주목 받고 있다. 위즈위드는 설립 이후 지금까지 업계 최고의 브랜드 신뢰도를 기반으로 '위즈 몰', '스킨알엑스', 'W Concept', '하우올린' 등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 및 확장을 통해 국내 해외수입대행 시장의 48%를 점하며 업계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위즈위드의 주력 사업부문은 해외수입대행 서비스이다. 해외수입대행이란 해외 브랜드 제품의 구매는 물론 통관, 배송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고 대행해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에 따라 쇼핑몰 사용자는 국내 인터넷쇼핑몰을 이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해외제품을 앉아서 받아볼 수 있다. 설립 초기 위즈위드는 미국 쇼핑사이트에서 보다 다양한 제품을 고객이 직접 구매 가능하도록 해외운송 대행서비스인 '위즈 어드레스'로 출발했다. 국내 소비자에게 미국 주소를 무료로 부여해 상품을 수취할 수 있도록 하고, 받은 물품은 위즈위드 현지 물류센터에서 재포장해 국내 배송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하지만 아직까지 국내 신용카드 결제를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가 많고, 언어장벽에 부딪히는 등 해외쇼핑몰의 직접 이용은 어려움을 안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위즈위드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제품구매는 물론 통관, 국내 배송까지 책임지고 대행해주는 해외수입대행서비스인 '위즈 샵'을 선보였다. 위즈 샵은 국내에 유통되지 않는 해외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 '원클릭' 서비스로, 2001년 런칭 이후 국내시장의 50% 이상을 점유하며 위즈위드 브랜드 인지도 강화의 계기가 됐다. 지난해 매출 165억 원 중 약 60%가 이 해외수입 대행서비스에서 발생했을 만큼 위즈위드는 이 부분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다.
- 참고문헌
-
- 전자상거래의 장단점과 기존상거래와 전자상거래 비교|작성자 예븐샤일
http://cyimg23.cyworld.com/common/file_down.asp?redirect=%2F230031%2F2008%2F5%2F27%2F53%2F%C0%A7%C1%EE%C0%A7%B5%E5%2Epdf
- http:// www. ksg.co.kr ㈜ 코리아가제트
- http://company.wizwid.com/ir_01_04.asp
- http://www.offboard.co.kr/bbs/tb.php/ipo_note
- http://www.offboard.co.kr/bbs/board.php?bo_table=ipo_note&wr_id=90
- 전자상거래 관련 국내 법제 및 국제 규범 논의동향 분석, 김현곤 (한국전산원 차세대서비스부 부장)외 3명
- http:// www..donguei.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